본문 바로가기
IT/유틸

구글 크롬(CHrome)에서 ActiveX 사용하기

by e마루 2010. 10. 17.
스탯카운터의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시장의 익스플로어 시장점유율은 49.87%라고 합니다. 2위인 파이어폭스는 31.09%, 구글 크롬은 11.54%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자바스크립트 처리속도는 익스플로어의 13배에 가까이 빠르고, 익스플로어9보다도 1.5배 이상 빠르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직도 94.27%가 익스플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잘 아시는 것처럼, 정부와 은행권에서 MS조차도 버린 ActiveX를 고집하고 있기 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ctiveX때문에 익스플로어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러나, 구글 크롬에서도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Active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ctiveX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에서 IE와 똑같이 ActiveX를 사용하기 위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시킵니다.

주소표시줄 맨 끝의 도구아이콘 > 도구 > 확장 프로그램 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크롬에 깔려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아래쪽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검색창에 IE 라고 치고 검색하면 IE Tab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IE Tab을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서, 도구 아이콘 옆에 IE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이제 그동안 들어 갈 수 없었던 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해 봅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입니다. 크롬에 대해 거부의사를 확실히 밝히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새로 생긴 IE아이콘을 클릭합니다.

ActiveX 설치를 묻는 창이 나오며, 원활하게 국민은행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