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게임 플레이 화면 동영상으로 만드는 Fraps v3.2.3

by e마루 2010. 10. 8.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을 듯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저는 문명5 화면캡처를 하기 위해 처음 알았습니다만, 매우 단순한 매뉴구조가 마음에 드는 유틸입니다.

Fraps로 문명의 화면을 캡처받아 봤습니다. 깨끗이 캡처가 되네요...ㅎㅎ

Fraps는 아시다 싶이, 게임 하는 장면을 그대로 캡처하여 동영상 또는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유틸입니다.
게임 관련 블로그에서 게임공략이나 UCC등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V3.2.3까지 나와 있으며, 검색하시면 크렉되어진 파일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여기)

  Fraps V3.2.3 사용 방법

메뉴구성이나 옵션설정이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aps를 실행시키고, 게임을 하면 왼측상단에 숫자가 나오면 정상작동 상태이며, 게임중에 단축키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어 동영상으로 저장됩니다.

FPS 탭은 프레임 확인 설정입니다. Overlay Hotkey는 게임중 프레임속도를 게임화면에 표시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화면의 상하좌우 표시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박스 클릭후, 희망하는 단축키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저는 아예 없애기 위해 옆의 Disable을 누른 상태입니다.

동영상을 녹화하는 메뉴입니다.
게임 중 저장하고 싶은 화면에서 단축키를 눌러주면 녹화가 시작되고, 다시 단축키를 누르면 녹화가 끝납니다.
1) 저장경로 설정 : Change로 변경 가능
2) 단축키 설정 : 박스를 클릭하면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가능
3) 영상 프레임수와 사이즈 설정 : 일반적인 영상은 30fps
4) 사운드 설정

게임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하는 메뉴입니다.
1) 저장위지, 2) 단축키설정 3) 이미지형식 설정
Include frame rate~ 는 스크린샷을 찍을때 프레임 수치 포함할지를 묻는 옵션이고, Repeat screen~ 은 [10]초마다 자동으로 저장할지 묻는 옵션입니다.

! Fraps는 단순한 메뉴구성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게임과 관련해서 강력한 캡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Hypersnap의 DirectX 캡처기능으로 캡처가 안되는 게임에서 스크린샷을 찍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