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재미있는 캐릭터 만들기...이지i캐릭

by e마루 2010. 10. 20.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신의 대표 이미지를 넣을 곳이 점점 많아 집니다.
블로그 대표 이미지 뿐만아니라, 트위터, 미투데이등등의 SNS, 다음뷰, 믹시등등의 메타블로그 마다 자신의 대표 이미지를 넣어줘야 하죠.

얼굴에 자신이 있거나, 유명하신 분들이야 본인 사진 당당하게 올리시겠지만...ㅡㅜ

저와 같이 얼굴을 그대로 노출시키기 좀 그런 분들은 자신과 전혀 상관 없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하시죠...
 
실력 좋으신 분들이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이용해서 캐리커처를 만들거나 http://www.befunky.com/ 와 같은 곳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별다른 기술이 없어도 자신의 사진으로 쉽게 뚝딱뚝딱 캐리커쳐를 만들어 주는 툴이 있습니다.

바로 이지i캐릭인데요. 이미 오래전에 나온 프로그램이고, 많이들 사용하시더군요.(저만 몰랐나 봐요...ㅎㅎ)

관련 책도 나오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데, 정작 제작사 홈피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검색을 하면 온통 프로그램 다운만 나오고... 프로그램안에도 제작사 정보나 연락처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UI나 사용법이 너무 간단하고 모두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어 굳이 사용법을 설명할 필요도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사진을 놓고 얼굴, 눈, 코, 입 등을 프로그램이 찾아주면, 포인트들을 움직여 사진과 동일시만 해주면 끝납니다.
처음 사용할 때, 얼굴, 눈, 코, 입 등을 설정할 시 좌우대칭만 되는 줄 알았는데, 우측 상단에 좌우대칭 V체크만 해주시면 자유롭게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지i캐릭으로 만든 제 캐릭터입니다. 조금 느끼하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매우 흡사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혹시 캐릭터를 보시고 저를 알아보실 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네요... ㅎㅎ

프로그램 보내 달라고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프로그램이 프리웨어인지, 쉐어웨어인지 저작권에 대해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보내드리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