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처 사용하기

by e마루 2010. 9. 10.
익스플로어를 포기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알툴바 때문입니다.
브라우저를 보다 편리하게 쓸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알툴바"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죠.

알툴바의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마우스 제스처 인데요.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서 알툴바가 없는 브라우저에서
저도 모르게 마우스로 찍~찍~ 긁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크롬을 사용하게 되는 것은 익스플로어에서는 따라오지 못하는 속도 때문이겠죠.

 

 마우스 제스처 설치하기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하고 있는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처를 사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시킵니다. 역시 뜨는 속도가 익스플로어 보다 빠르네요.

주소표시 줄 끝에 보시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모든 메뉴가 이곳에 들어 있습니다.

도구를 눌러 보시면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눌러 보시면, 지금 크롬에 깔려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표시됩니다.

아무것도 깔려 있지 않은 깨끗한 크롬입니다. 표시된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장프로그램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확장프로그램 메인 페이지 입니다. 인기, 최근, 베스트, 추천 프로그램들이 보여 집니다. 이중 원하는 기능을 설치하면 막강한 기능의 크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Mouse"로 검색 하시면, 다양한 마우스 제스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Smooth Gestures도 편하고 좋았으나, 간단히 사용하기에 편한 Mouse Stroke를 설치 하였습니다.

Mouse Stroke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이용자들의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치를 누르시면...

프로그램 설치 전에 한번 더 설치 확인 창이 뜨면, 설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설정-> 도구 ->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 가시면

Mouse Stroke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한글로 표시되어 편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에서 설정을 누른 후, 원하는 마우스 제스처를 취하면 그것으로 입력이 됩니다.
저는 알툴바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제스처가 너무 손에 익어서 모두 "설정취소"하고 알툴바의 제스처랑 똑같이 설정해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