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 유니온 퀵 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by e마루 2011. 2. 8.
이제는 매달 말일이 가까워 오면 "구글에서 용돈을 얼마나 줄라나~~"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맘잡고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4개월이 넘어가니 매달 일정금액의 애드센스 수익금이 발생하게 되었네요.

오늘도 기쁜 마음에 3번째 수익금을 찾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급된 MTCN 번호를 가지고 은행으로 향하였습니다. 
2번의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를 환전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것이 많은 블로거들이 기업은행 이야기만 하는데 과연 기업은행에서만 될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국민은행을 무시하고 멀~리 기업은행까지 가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2번째까지는 그냥 기업은행에 가서 환전을 했습니다. 2번째 기업은행은 방문하니 궁금증은 더욱 커지더군요...

2번째 환전하기 전에 웨스턴 유니온 홈페이지를 방문해 본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혹시~ 라는 생각에 웨스턴 유니온 홈페이지를 봤더니 가맹점이 기업은행 뿐만이 아니라, 국민은행, 농협, 부산은행 이 모두 가능하다고 나와 있더군요.

그래서, 2번째 출금 때 기업은행에 가서 환전을 받으면서 은행 담당 직원에게 물어 봤습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는 기업은행에서만 되요?"

의외의 답변이 돌아 오더군요. "국민은행이나 농협같은 다른 가맹점에서도 됩니다~ 고갱님~ㅎㅎ"

내가 이럴 줄 알았어~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서 다시 질문했죠.
"인터넷 상에 구글에서 받는 웨느턴 유니온 퀵캐시는 기업은행만 된다던데요~~"

담당자 왈, "어머~, 인터넷 블로거 분들께 감사드려야 겠네요~ 저희 은행 밀어주시니~ 하지만 전 가맹점에서 됩니다. 고갱님~"

거의 확신이 들었지만, 그래도 완벽한 확인을 위해 재차 물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니 개인간 거래는 모든 가맹점에서 되지만, 구글같은 기업-개인간의 송금은 기업은행만 된다던데요~???"

담당자가 속으로 멍청한 녀석~ 몇 번을 말해~ 이렇게 생각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은행직원들 친절하잖습니까~~ㅋ 담당자가 친절미소를 지으면서~
"그런 소리는 처음 듣네요~ 고갱님. 웨스턴 유니온은 MTCN 번호만 있으면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갱님~" 이러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오늘 3번째 수익금을 찾는 날이 되었습니다.
멀~리 있는 기업은행을 갈 이유가 없어진 거죠. 당연히 바로 앞의 국민은행을 갔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은 보통 일반 창구가 아닌 대출/기업 대상 고객의 한산한 창구에서 환전합니다. 당연히 바로 받을 수 있겠지 하면서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설 명절 전이라 그런지 대출 창구 2곳 모두 먼저 오신 분들이 있더군요. 그래도 얼마나 걸리겠어~ 하는 생각에 기다렸습니다.

20분... 30분... 대출이 잘 안되는 모양입니다...ㅡㅜ
장장 40분을 기다려서 드디어 제 번호를 부르더군요~ 당당히 나가아 웨스턴 유니온 수금하러 왔다고 했습니다.

친절한 미소로 "너무 오래 기다리셨죠~ 고갱님^^~" 하면서 익숙한 용지를 내 주더군요. 뭐 오래 기다리기는 했지만 창구 직원이 참 이쁘더군요...ㅎㅎ 
쿨하게 괜찮다는 미소를 보여주고, 수금신청 용지를 작성해서 신분증과 함께 주었습니다.

열심히 키보드를 치시던 이분... 청천벽력 같은 말을 너무도 쉽게 말씀하시더군요.
"고갱님~,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수금 가능하다고 단말에 나오네요~"

그 뒤에 밝은 미소와 함께 온 말이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고갱님~ 오늘 고생 많이 하시겠네요..."

그렇습니다. 고생 많이 했습니다. 
일과시간에 잠깐 나온다는게 1시간이 넘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찾을 수 있었죠. 물론 기업은행에 가서 말입니다.

오늘 일을 겪으면서 확실하게 하나는 배웠습니다.
웨스턴 유이온은 전국의 가맹점에서 송금과 수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답니다.

저처럼 호기심이 충만해서 국민은행이나 농협을 찾아가실 분들... 한번쯤은 경험해 보시는 것도...ㅎㅎ


※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수금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