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에 트위터 연관글 보이기 위젯 설치

by e마루 2011. 1. 26.

트위터의 영역을 점차 확장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마케팅 창구로서 더 많이 이용된다는 생각도 들지만요.

어쨌든 블로거에게 트위터는 자신이 쓴 글을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한다는데 이견은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이기도 하구요.

제 블로그 밑쪽에 보면 댓글창 위쪽에 트윗터에서 포스트가 언급된 연관글들이 보이는 창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말입니다. 해당글이 트위터에서 언급된 내용을 보여주며, 직접 자신의 트위터에 글과 관련해서 의견을 올릴 수도 있는 위젯입니다.

댓글은 블로그내에서만 공유되는 이야기라면, 트위터는 좀더 Open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소통이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겠네요.

  Tweetmix의 트위터 위젯 설치  


해당 기능은 Tweetmix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티스토리에 설치한 겁니다. Tweetmix 위젯은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Tweetmix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바로가기 : http://tweetmix.net/)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른쪽 사이드에 "트윗믹스 트위터 위젯" 배너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바로 위젯을 만드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젯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각각의 포스트와 연관된 트윗을 보여주는 링크위젯과 블로그전체와 연관된 트윗을 보여주는 사이트위젯이 있습니다.

마지막의 설치 도움말에 Tistory를 기준으로 설치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방법을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트위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트윗위젯을 설치해 보시는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