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해외여행

[필리핀] 마닐라 산티아고 요새(Fort Santiago)

by e마루 2010. 8. 31.
필리핀의 마닐라를 경유하는 여행상품에 꼭 끼는 곳중 하나인 산티아고 요새..

산티아고 요새는 과거 스페인 요새의 잔해라고 합니다. 스페인 지배시절 자신들을 방어하기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스페인이 마닐라를 점령했던 1571년 경 최초로 세워졌고, 정부의 군사본부 였으며, 악명높은 감옥이 있어 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희생되었다고 합니다.
요새 안에는 스페인 통치 계급이 살던 구역이었고 거대한 성벽 내부에 정부 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

2차 대전 당시 파괴 되었던 곳을 1950년에 복구해 현재는 공원으로 꾸며져 있어 마닐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반드시 거쳐야 할 명소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호세 리잘을 기리기 위한 성지로 꾸며져 있습니다. 과거 호세 리잘이 처형되기전까지 감금되어 있던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산티아고 요새 북쪽에서는 파시그 강의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산티아고 요새는 공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분수가 있었는데, 마루가 갔을때는 아쉽게도 작동하지는 않더군요...

산티아고 요새(공원)에는 곳곳에 필리핀 독립과 관련된 조각상들이 있었습니다. 호세 리잘을 기념하기 위한 조각상들이 주변 공원에 산재해 있습니다.

그 유명한 산티아고 감옥입니다. 원형의 모형을 취하고 있는데, 중앙에서 죄수들을 효율적으로 감시하기 위해서 그렇게 지었다는 가이드의 말이 있었습니다.




[2005. 09. 03 1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