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테이크 타키] 타키폰 카메라 셔터음 무음 설정

by e마루 2012. 10. 5.

스마트폰 카메라를 쓰다보면 커다란 셔터음 때문에 주위의 눈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셔터음이 나지 않는 카메라 어플들도 많지만...

막상 어플을 깔아서 사용해 보면 카메라의 모든 성능을 사용하지는 못하는 것 같더군요.

 

소위 도촬, 몰카 어플들을 보면 몰래 찍기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사진 해상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몰카 찍을 일도 없고... 단지 카메라의 셔터음 때문에 주변의 눈총을 덜 받기 위해 무음설정을 했습니다.

 

타키폰도 다른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모토글램 무음설정 참고 ==> [IT/Mobile] - 모토글램(XT800W) 카메라 촬영음 제거(무음 설정)

 

무음 설정 방법을 정리하면

 

1. 스마트폰 루팅

2. Shutter1.ogg 파일 무음파일로 변경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 테이크 타키가 ICS(아이스크림센드위치)로 OS가 업그레이드(2012.9.28) 되면서 무음파일명 Shutter.ogg로 바뀌었습니다.

※ ICS에서는 SuperOneClick으로 루팅이 안되고, Recovery를 이용한  SuperSU로 루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설명은 ICS 이전버젼으로 작성되었고, ICS에서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타키폰 무음 설정

1. 테이크 타키의 루팅

[IT/Mobile] - [테이크 타키] 타키폰 SuperOneClick으로 루팅하기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셔터음 파일 변경

루팅이 완료된 타키폰에서 Root Explorer와 같이 권한설정이 가능한 파일탐색기로 최상위 root로 이동 후

/system/media/audio/ui 로 들어 갑니다.

 

 

Shutter1.ogg 파일이 카메라 셔터음 입니다. 카메라 촬영시 이 파일을 재생하는 것으로 무음 파일로 바꿔치기 하는 것입니다.

원래 파일을 삭제해도 되지만, 나중에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이름을 바꿔줍니다.

 

Shutter1.ogg

같은 이름의 무음 파일입니다. 다운 받으셔서 같은 위치에 옮겨 주시면 모든 무음설정이 완료 됩니다.

 

 

※ Rename이나 복사가 안되는 것은 대부분 권한문제 때문입니다.

    Root Exploer의 상단부에 있는 [Mount R/O] 버튼을 누른 다음 진행하면 될 수 있습니다.

 

※ Shutter1.ogg 파일 복사를 한 후,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면 검은 화면만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 한 후에 카메라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로 원래 파일 요청하신 분이 계셔서 올려 놓습니다.

 

Shutter1.ogg2

확장자의 "2"를 삭제하시고 사용하시면 원래의 셔텨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