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테이크 타키] 타키폰 SuperOneClick으로 루팅하기

by e마루 2012. 10. 5.

테이크 타키를 구매 하고 가장 실망스러운 점이 이용자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용자가 별로 없다보니, 고수분들도 많지 않아 루팅이나 커스텀롬과 같은 정보를 구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타키폰을 사고 가장 먼저 할일은 카메라음 없애기...

무음 어플들도 많지만 해상도면에서 부족한게 사실이라, 내장된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 루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모토글램 사용시 루팅관련 작성글입니다.

 

[IT/Mobile] - 안드로이드폰 루팅이란?

[IT/Mobile] - 모토글램(XT800W) 초간단 루팅 방법 

[IT/Mobile] - [SuperOneClick] 안드로이드 루팅 프로그램

 

타키폰 루팅은 모토글램 사용시, 안정적으로 루팅이 되었던 SuperOneClick을 이용하여 루팅하기로 했습니다.

 

※ 테이크 타키폰이 2012년 9월 28일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로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타키폰 ICS에서는 SuperOnclick으로 루팅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ICS에서 루팅은 ABC야옹야옹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루팅이 가능합니다.[http://blog.daum.net/star0327/47]

 

 루팅 준비

 

1. USB드라이버 설치

   PC와 타키폰을 연결할 수 있는 USB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되겠죠. KT tech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kttech.co.kr/cscenter/download01.asp

 

2.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닷넷 프레임워크 3.5이상 설치

   슈퍼원클릭은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실행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displaylang=ko&FamilyID=ab99342f-5d1a-413d-8319-81da479ab0d7

 

3. 슈퍼원클릭 다운

   SuperOneClick 프로그램을 다운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 합니다.

  ==> http://shortfuse.org/

   현재 최신 버전은 2.3.1이네요. 10M 조금 넘는 크기 입니다.

 타키폰 루팅하기

루팅하기 앞서 PC에는 USB드라이버, 닷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슈퍼원클릭은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놓습니다.

 

1. 휴대폰 USB로 연결

   타키폰을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합니다.

   연결후 USB디버깅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설정 > 어플리케이션 > 개발 > USB디버깅 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2. 슈퍼원클릭 실행

 

 

   다운받아 압축을 푼 SuperOneClick 폴더를 보면, SuperOneClick.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처음 뜨는 창은 제작사에 기부할 것인 가를 묻는 창입니다. [Donate Later]를 눌러 넘어갑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첫번째 버튼인 [Root]를 클릭해 줍니다.

 

 

  영어로 쫘~~~르르륵 마구 나오고,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면 루팅이 완료된 것입니다.

 

3. 재부팅

  USB 케이블을 뽑고 타키폰에서 재부팅을 하면 모든 루팅 작업이 완료 됩니다.

 

루팅이 되었다고 폰에 특별한 변화는 없습니다.

루팅은 단순히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는 관리자 권한을 얻는 작업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