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icroSD, SDHC를 메모리스틱으로 변환해 주는 컨버터

by e마루 2011. 7. 8.
제가 사용하는 캠코더와 디카는 모두 소니 제품입니다.
영상쪽에서는 워낙 소니를 따라올 제품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었고, 사진기는 동생에게 얻었는데 하필 소니 제품이었습니다.

소니의 카메라와 캠코더를 사용하는데 큰 불만은 없지만...
사용되는 메모리 만큼은 정말 짜증이 많이 납니다.

다른 제품들과 호환도 안되는 메모리가 가격은 다른 메모리에 비해 2~3배는 비싸니...

스마트폰의 활성화와 더불어 메모리는 이제 MicroSD, SDHC로 통일 되어 가는 분위기가 분명함에도...
소니만큼은 절대 메모리스틱이라는 자신들만의 메모리 방식을 버리지 않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소비자의 편의성보다는 회사의 자존심이 먼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전 오래전부터 MiscroSD를 메모리스틱으로 전환시켜주는 컨버터를 사용해 왔습니다.

Digix라는 회사에서 나왔던 제품인데, MicroSD나 SDHC를 소니의 메모리스틱 듀오로 전환시켜주는 컨버터 입니다.
메모리스틱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MicroSD를 PSP, 카메라, 캠코더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이런 컨버터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입니다.
MicroSD는 다른 여러 종류의 메모리카드(SD, CF등)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 PDA등을 이용할 때 MicroSD만 있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하죠.
컴퓨터와 연결도 MicroSD 리더기 하나만 있으면 모두 연결되서 무척 편리합니다.

사용하면서 큰 불만은 없는데... 딱 한가지 캠코더를 처음 켜면 경고메시지가 뜹니다.


터치하거나, 한 2초~3초 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상 큰 불편은 없습니다만 왠지 꺼림직하기는 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과 캠코더의 메모리 사용량도 늘어 SDHC메모리를 구입하려고 검색 중에 새로운 메모리스틱 어뎁터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사용해 오던 Digix는 2009년에 사업을 정리해서, 추가로 구입할 수 없었는데..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제품을 발견한 것이죠.

바로 CR-5400과 CA-3400 입니다.
Digix 제품은 MicroSDHC카드가 1개만 넣던 것을 듀얼로 두개가 들어 갈 수 있도록 만든 제품들이네요.


MicroSD를 1개만 넣어 사용할 수도 있고, 2개를 넣어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메모리 욕심이 좀 있어서, 용량이 커질때 마다 구입하다 보니 MicroSD가 1G~ 8G까지 서랍에서 굴러 다녔는데...
어뎁터 하나로 그나마 활용도가 좀 생길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CR-5400은 6,83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 MicroSDHC 16G class4가 2만원대 초반에 구입이 가능하니, 16G 2개와 어뎁터를 구입하면 약 5만원 정도에 메모리스틱 32G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메모리스틱 32G면 10만원은 기본으로 넘으니 반가격에 같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전 카메라와 캠코더에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 속도를 크게 따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PSP에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메모리 속도에 민감하시더라구요. 많은 블로거분들께서 속도 Test관련 포스팅을 하시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번에 주문한 CR-5400은 부디 캠코더에서 경고 메시지가 뜨지 않기를 바라면서 택배가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