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Torrent)

한글 토렌트(torrent) 검색기 "티토렌트(Ttorrent)"

by e마루 2011. 5. 25.
토렌트의 대중화로 토렌트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도 많고 검색기 프로그램도 많아졌습니다.
토렌트 검색기들은 대부분 해외에서 제작되어 한글로 검색할 때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티토렌트는 순수 국산 토렌트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및 사용방법

설치하는 방법은 제작자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다운받으러 가기)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특별한 옵션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현재까지는 옵션설정이 전혀 없네요...ㅎㅎ(유명해 지면 광고툴바 같은것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설치는 2단계만 거치면 완료가 됩니다.

UI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 누르고 검색하면 끝나는 것이죠.

재미있는 것은 토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검색을 버튼으로 만들어 놨다는 겁니다.
최신개봉영화, 한국영화, 일본영화, 최신게임, 최신드라마 등등 토렌트를 검색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될 만한 것을 버튼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전에 포스팅한 것(토렌트에서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과 같이 토렌트 검색기는 커뮤니티나 기타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찾지 못하는 토렌트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검색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조금 기대가 컸었나 봅니다. 검색결과가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습니다.

검색기들의 장점은 아무래도 많은 검색결과이기 때문에, 검색어만 들어 있으면 무조건 검색결과에 보여주기 때문에 오히려 찾기 어려움이 있는데 티토렌트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외국 토렌트 검색기에 비해 한글 파일을 잘 찾아주기는 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토렌트 사이트는 저작권 있는 자료는 공유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영화등을 검색할 때는 유용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제 점수는요....ㅎㅎ
현재는 토렌트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낫고 LivePot보다 떨어지지만, 한글에서는 조금 유리할 수도...
지속적인 DB가 추가된다면 빠른시간내에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연관글은요...?
[IT/유틸] - 토렌트에서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
[IT/유틸] - [uTorrent] 국내의 토렌트 사이트 정보
[IT/유틸] - 해외 토렌트(uTorrent) 검색 사이트 모음
[IT/유틸] - 토렌트 파일 검색기 LiveP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