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루의 주절주절

불구속 입건된 MC몽, 군대 갈 수도 있다?

by e마루 2010. 9. 17.
병역기피 의혹을 받아 온 MC몽이 결국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관련 기사
    - 한국일보 : 가수 MC몽, 생니 3개 뽑아 군 면제된 혐의로 불구속 입건

서울경찰청은 멀쩡한 이를 뽑아 병역을 면제 받은 혐의로 MC몽을, 병역면제를 도운 브로커 고모씨와 MC몽의 소속사 대표 이모씨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17일 불구속 입건 했다고 합니다.



MC몽의 혐의는 이미 많은 뉴스에서 접했기 때문에 놀랍거나 새롭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한국일보의 뉴스 마지막 부분에서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최종 유죄 판결을 받으면 문제가 된 치아들을 다시 검사 받고 군대에 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

뉴스를 보면서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병역기피를 한 것은 벌을 받아 마땅한 것이지만, 군대를 보내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MC몽이 병역을 기피하기 위해 뽑았든, 썩어서 뽑혔든 현재로서 이가 없는 것은 사실이지 않습니까?

이가 없으면 군생활하기 힘들다는 판단하에 면제규정이 생긴 것일텐데...
MC몽은 병역기피를 위해 뽑았으니 군대에 보내라고 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병역기피에 따른 법적처벌은 당연합니다. 처벌 받아야만 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빼 버린(빠진) 이빨을 어찌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임플란트라는 좋은 치료가 있습니다. 그럼 임플란트를 해서 군대를 보내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럼, 이빨과 관련된 면제규정은 아예 삭제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빨이 문제가 있어 공익이나 면제를 받은 다른 분들도 임플란트만 하면 문제가 없으니 모두 다시 군대에 보내야 겠지요...ㅎㅎ
그런식으로 따지면, 치료가 가능한 모든 병을 가진 사람들은 치료후에 군대를 가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악플 방지용 : 저는 92년도 군번입니다. 특명 잘못받아 28개월 꽉꽉 눌러 담고 나왔습니다. 요즘도 특명 있나^^?)

군대...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가야 하는 의무입니다.
그러나, 가고 싶어서 가는 분은 극소수라고 생각 됩니다. 국방의 의무를 기피하는 여러가지 이유중에 한가지가...
"돈 없고 빽 없는 놈" 이 군대 가는 세상이라는 것이죠... 반대로 말하면, "돈 있고 빽 있는 분"들이 대부분 군대를 안가셨기 때문이겠죠...

정치인, 상류층의 자식들 치고 군대 제대로 다녀오신 분 찾기 어렵고,
군대 다녀오는 동안 "돈 있고 빽 있는 분"들 해외연수다, 인턴이다 경력 쌓고 좋은 곳에 취직하는 현실 속에서 군대는 할 수만 있다면 피하고 싶은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MC몽이 군면제를 위해 고의로 발치를 했다면 법적 처벌을 받아야만 합니다. 그러나, 처벌과 더불어 군대에 보내야 한다는 생각은 과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