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OruxMaps] 오룩스맵스 v5.2.2로 업데이트로 한글화

by e마루 2013. 3. 13.

데이터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지도어플로 유명한 OruxMaps가 v5.2.2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시 필수어플이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지도어플들 중에서 Locus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OruxMaps이겠죠.

 

[IT/Mobile] - [Locus] 데이터 연결 필요 없는 해외여행용 지도 어플

Locus가 유료인 반면, OruxMaps는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이용자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나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유명한 어플입니다.

 

OruxMaps의 이번 업데이트로, 눈에 띄게 확 바뀐 것은 바로 "한글화"

 

그동안 OruxMaps의 많은 메뉴들을 보면서도 영어로 되어 있다 보니, 직관적으로 어떤 기능인지 몰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그런 문제가 모두 해결 되었습니다.

 

고수님들께서 만들어주신 OruxMaps 한글패치를 굳이 깔지 않아도,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메뉴를 한글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ruxmaps v.5.2.2는

- 메카 토르 투영법으로 Garmin지도 제공

- 내보내기, 검색 경로, 옵션을 사용하여 경로 가져오기

- 트랙 기록시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 3D보기 향상

- UTC시간에서 ETA시간으로 변경가능(설정-단위)

- 일부 버그 해결

등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역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한글패치" 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메뉴와 환경설정들이 한글로 되어 있다 보니, 좀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첫번째 메뉴항목과 환경설정 화면

 

▲ 두번째 메뉴(포인트)화면과 환경설정 화면

 

 

▲ 세번째 메뉴(트렉)화면 및 네번째(지도)화면과 환경설정 화면(세번째 메뉴의 환경설정은 첫번째 메뉴의 환경설정과 동일합니다.)

 

 

▲ 메인화면에서 메뉴키를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와 OruxMaps의 기본 화면 (구글 맵 적용시)

 

▲ 구글어스 적용 화면과 3D 입체 지도 적용시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