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2 젤리빈의 새로운 기능, Q슬라이드

by e마루 2013. 1. 8.

옵티머스 LTE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로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기대를 가지게 했던 기능이 옵티머스 뷰에 있던, 두개의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Q슬라이드 입니다.

손연재 선수가 광고에 나와 많이 알려진 기능이죠. "연재가 티비를 본다. 사실은 카톡을 한다~"

 

광고에서나 보고, 기능이 추가된 것은 알았지만...

사용하려고 Q슬라이드라는 앱을 찾아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기능이 추가되면 당연히 새로운 앱이 깔려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찾았던 사람이 저만이 아닐 것이란 생각으로 글을 씁니다..ㅎㅎ

 

 

 옵티머스 LTE2 Q슬라이드

Q슬라이드 기능은 두가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모든 어플이 가능한 것이 아니고 DMB와 동영상을 볼 때만 작동됩니다.

 

막상 기능을 이해하고 보니, 동영상 이외의 어플에서 Q슬라이드를 작동했다가는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옵티머스 LTE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로 새로 추가된 Q슬라이드는 DMB와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실행시 자동으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Q슬라이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Q슬라이드가 실행됩니다.

 

 

Q슬라이드가 실행되면, Q슬라이드 조절바가 표시되고 조절바를 좌우로 움직여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Q슬라이드가 실행되면 화면의 터치는 DMB와 동영상플레이어와는 상관없는 메인화면의 터치가 이루어집니다.

 

▲ DMB에서 가로모드로 Q슬라이드 사용

 

조절바는 터치&드레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 처럼, 세로전용 어플에서는 Q슬라이드도 세로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 DMB에서 세로모드 Q슬라이드 사용 및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Q슬라이드

 

Q슬라이드를 사용해 본 결과, 메모리 점유율이 많은 게임들에서도 원활하게 작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