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Berryz Webshare] 베리즈 웹쉐어

by e마루 2011. 9. 24.
PC를 웹서버로 만드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iis나 APM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친구에게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서버를 만들기에는 너무 무겁고 사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죠.

단순히 파일을 공유할 목적으로 PC를 웹서버로 만드는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 베리즈 웹쉐어(Berryz Webshare)입니다.

1MB정도의 작은 용량의 서버프로그램으로 단순하면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아쉽게도 제작사에서 더이상 배포를 하지 않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berryz.upnl.org/main.php/WebShare/LegalNotice/

불법자료의 무분별한 공유로 인해, 좋은 프로그램임에도 배포를 중단한 것 같네요. 전 예전에 받아 논 것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WebShare0.952Rev1157.zip


  Webshare 사용방법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줍니다.

 

실행파일인 WebShare.exe를 실행해 줍니다.

 

특별한 설정 없이 바로 서버가 시작됩니다.
모든 메뉴가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공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창으로 끌어오거나, 메뉴의 [공유추가]를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후, 지구본 모양의 꺼짐을 누르면 본인 PC의 IP가 주소에창에 표시되면서 공유가 시작됩니다.

 

공유한 파일/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웹 주소를 클립보드로 복사]를 눌러 쉽게 친구에게 주소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의 모든 메뉴 역시 한글로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공유기에서 DMZ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DMZ설정은 공유기마다 다르니 공유기 설명서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