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VMware Workstation] 가상으로 다른 OS를 이용하는 VMware 설치방법

by e마루 2011. 7. 15.
VMware는 자신이 사용하는 window에 다른 OS를 설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상머신입니다.
PC 1대로 PC2대를 사용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PC가 XP라면 가상으로 window7이나 vista를 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온라인 게임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 해 왔습니다. 
PC에서 게임을 실행하고, 다시 VMware에서 게임을 실행해서 자신의 주계정과 부계정을 동시에 로그인해서 아이템을 주거나 경험치를 늘려줄 수 있어 많이 이용 되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 OS를 vmware에 설치해서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용 어플을 PC에서 실행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VMware Workstation 설치  

VMware는 쉐어웨어로 30일간의 기간 제한이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고 구입하셔도 되고, 인터넷상에서 시리얼키를 쉽게 구하실 수도 있습니다.(선택은 개인의 몫^^;;;)

VMware는 570MB정도 되기 때문에, 네이버 자료실에서 [초고속 다운로드] 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82948&cat=34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Next]를 누르면 설치 종류를 선택하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Typical : 일반적인 설치
Custom : 이용자에 의한 선택적 설치

Custom 설치로 들어가도 Integrated Vitual Debuggers 설치만 제외시킬 수 있으므로, 그냥 Typical을 선택합니다.

VMware 설치 경로가 나옵니다. 경로를 바꾸고 싶으면 [Change]를 눌러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Next]~

업그레이드 체크 프로그램을 설정합니다. Startup에 등록되어 메모리를 점유하게 되니 V체크를 해제 하는 것이 좋겠죠. [Next]~

이용자 사용상태를 VMware로 전송할 지를 묻습니다. 역시 V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Next]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치를 묻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1~2개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Next]

설치를 위한 모든 설정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ontinue]

시리얼키를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시리얼키는 인터넷상에서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키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Skip]은 쉐어웨어로 3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VMware는 재부팅후에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Restart Now]를 누르면 재부팅이 되면서 모든 설치작업이 완료됩니다.

재부팅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VMware를 처음 실행하면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Yes누르고 [OK]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함께 쓰려고 했는데 의외로 글이 길어져서 나눠서 포스팅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