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GoogleCalendarSync]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일정 아웃룩과 연동

by e마루 2011. 9. 22.
WM(윈도우모바일)폰을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꾸면서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아웃룩과의 동기화 입니다.

WM폰은 같은 윈도우계열이기 때문에 아웃룩(Outlook)와 완벽하게 연동이 되어 연락처, 일정, 메모 등 PC에서 작업한 내용을 쉽게 폰과 동기화 시킬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모든 일정을 확인할 수 있었죠.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최대 경쟁사이다 보니... 아웃룩으로 관리하는 일정을 폰과 동기화하기가 되지 않습니다.

저와 같이, 아웃룩 의존도가 높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구글캘린더싱크(GoogleCalendarSync)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계정과 연동이 되어, 캘린더, 메일등을 구글계정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의 일정과 구글 캘린더와만 연동시켜 주어 아웃룩에서 입력한 일정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Calendar Sync  

먼저 구글 캘린더 싱크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구글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answer=89955

위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특별한 옵션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약관동의 > 설치옵션(시작메뉴와 바탕화면 아이콘 설치여부) > 설치경로 순으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연동할 구글 e-mail주소와 패스워드를 묻습니다. 구글계정이 없는 분은 만드셔야 겠죠.

옵션은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way : 아웃룩이나 구글캘린더 어느곳에서 추가/수정한 내용이라도 모두 동기화
- 1 way : 구글캘린더에서 추가/수정한 내용을 아웃룩으로 보냅니다.
- 1-way : 아웃룩에서 추가/수정한 내용을 구글캘린더로 보냅니다.

실시간으로 연동되면 좋겠지만, 시간을 정해서 동기화 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값은 120분으로 2시간마다 동기화 하도록 되어 있네요.
전 하루에 한두번만 싱크가 되면 되기 때문에 4시간 240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Save]를 눌러주면 설치와 동기화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캘린더와 동기화를 해주면, 아웃룩에서 관리하던 일정과 스마트폰에서의 일정이 동기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