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일본어 읽어 주는 프로그램들 JtoK, JAP2ENG,

by e마루 2011. 7. 14.
일본어를 읽어 주는 유용한 프로그램들 입니다. 실력자분들이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서 모아봤습니다.

TTS(Text to speech) 프로그램이 아니고, 일본어 Text를 한국어나 영어 Text로 변경해 주는 유틸들입니다.(TTT라고 해야 하나..ㅎㅎ)
일본어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TTS는 [IT/인터넷] - 27개 언어(한글포함)를 읽어 주는 웹서비스 oddcast.com 를 사용하시면 되겠죠.

일본어를 아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겠지만, 일어를 전혀 모르는 저에게는 무척 유용하네요.
자료 검색을 하다 보면, 일본어를 가끔 보게 되는데 한글/영어로 어떻게 표기해야 할지 모를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JtoK11  

꽤 오래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2006년 고등학생이 만든 프로그램이네요.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발음 그대로 한글로 전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읽을 수 있겠죠.
도움말의 제작자 사이트도 폐쇄된 것으로 보아, 업데이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는 일본어가 아오이 소라 뿐이라...ㅡㅡ;;;
한자 이름까지 번역이 되네요.

함께 첨부되어 있는 vb6ko.dll은
"The Language DLL 'vb6ko.dll' could not be found" 오류 발생시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비주얼베이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서 해당파일이 없을 때 발생되는 애러로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 XP의 경우 C:\WINDOWS\System32
- 윈도우7 32bit , 비스타 32bit 의 경우 C:\WINDOWS\System32
- 윈도우7 64bit , 비스타 64bit 의 경우 C:\WINDOWS\SysWOW64
- 윈도우98 , 윈도우ME 의 경우 : C:\WINDOWS\System



  다울소프트 일본어 입력기  

이 프로그램은 JtoK와는 반대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일본어 표기는 모르지만, 발음을 알고 있을 때 한글로 소리나는대로 입력하면 바로바로 일본어로 표기를 해 줍니다.
2001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니 10년도 넘은 프로그램입니다.


한글로 입력과 동시에 바로 변경되어 한글입력 상태를 캡처하지 못했습니다. 한글로 "아오이소라"라고 입력한 것입니다.


  JAP2ENG  

일본어를 발음대로 영어로 변경해 주는 유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작자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kuna.wo.tc/1018

일본어를 입력과 동시에 바로 영어로 변경됩니다.

정령 아는 일본어가 "아오이소라" 뿐인가..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