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볼륨 컨트롤 플러스] 안드로이드 폰의 볼륨을 쉽게 관리

by e마루 2012. 9. 7.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다 보면, 볼륨키로 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힘들때가 있습니다.

 

볼륨이 미디어 음량, 벨소리 음량, 통화 음량, 알람 음량, 알림음 음량 등 세부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어플에서는 볼륨키로 아무리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커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볼륨에서 세부적인 볼륨 설정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많이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볼륨 컨트롤 관련 어플이나 위젯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 GO런처를 사용하면서, 볼륨 컨트롤 위젯도 GO위젯으로 사용해 왔으나

GO런처가 제 폰과 궁합이 맞지 않는지 이유 없이 벽돌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된 후, 별도의 볼륨 컨트롤 어플을 찾았습니다.

 

가볍고 직관적인 UI가 장점인 안드로이드폰의 전체 볼륨을 관리하는 어플인 "볼륨 컨트롤 플러스"을 소개해 드립니다.

 

 

 볼륨 컨트롤 플러스

Play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무료 어플입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각 종류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굳이 어플에 대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파란 형광색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하단에 볼륨, 진동, 무음 3가지 모드를 지원하여 미리 설정된 셋팅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폰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색상 선택, 볼륨 조절방식 선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상태바 바로가기를 V체크 하면, 상태바에 아이콘이 나오고 아래로 끌었을 때 바로 볼륨 컨트롤 플러스로 접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젯은 1 x 1 또는 4 x 1 형태가 있습니다.

위의 중간 사진이 4 x 1 형태의 위젯으로 현재 각각의 볼륨 설정이 어떤지 보여줍니다.

 

하지만, 상태바 아이콘 표시나 바탕화면에 위젯이 어플로 진입할 수 있는 바로가기 역할만 할 뿐 위젯에서 직접 볼륨을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하단에 광고가 뜨는 것은 어쩔 수 없겠죠.

 

개별적인 볼륨 조절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볼륨 컨트롤 플러스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