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루의 리뷰

[C23A750X] 삼성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 무선 연결 방법

by e마루 2011. 7. 24.
무선으로 PC와 연결이 가능한 삼성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는 디스플레이 정보, USB Hub, 무선Lan, Audio 등을 Cable 없이 무선으로 연결시켜 주는 모니터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기능을 제어하는 Driver CD가 제공되며, 사용될 PC에 Driver를 설치해야만 정상적인 작동이 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의 Driver 설치를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설치CD의 설명만 따라하다 보면 손쉽게 무선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간략히 정리하면,
1. CD를 통해 관련 S/W 설치
2. USB 동글 PC에 설치


무턱대고 USB 동글을 PC에 먼저 꼽지 마세요^^;;;

  C23A750 S/W 설치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는 자세한 사용자 설명서를 CD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CD안에 설치 S/W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된 CD를 PC에 넣으면 자동으로 사용자 설명서가 뜨게 되고, 언어를 선택하면 S/W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메뉴얼상에서의 Driver 자동설치는 익스플로어만을 지원합니다.(전 크롬이 주 브라우저라 오류창이 뜨네요.)

설명에 따라, 탐색기를 통해 해당 파일로 접근해서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명에는 실행파일이 SAMSUNG Central Station Setup.exe로 되어 있으나 실파일은 Setup.exe입니다. 실행합니다.


특별한 옵션을 설정할 것이 없이 국가설정만 해주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시스템 재시작을 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Wireless Connection Manager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센트럴 스테이션 무선 연결  


관련 S/W 설치가 완료 되면, 이제 USB동글을 노트북(PC)에 끼웁니다.


USB동글을 끼우면, 자동으로 관련 드라이버 설치를 시작합니다.

무선 USB 동글의 담당하는 기능이 많아서인지 드라이버 설치도 몇번에 걸쳐 3~4 번 설치합니다.
모든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되면, 시계표시줄에 아이콘이 생기고 자동으로 모니터를 검색하게 됩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Wireless 연결 매니저 창이 열리면서 연결된 모니터와/연결 가능한 모니터가 나옵니다.

창을 보면 아시겠지만, 1대의 PD에 여러대의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래픽 카드와 OS가 다중 모니터를 지원해야 합니다.

연결 가능한 모니터를 더블 클릭하면, 모니터와의 연결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그냥 CD만 넣고, USB 동글을 꼽기만 하면 끝나는 쉬운 작업입니다.
그럼에도 굳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가 무턱대고 USB동글을 먼저 꼽았다가 PC가 엉켜서 설치에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모니터라서 특별히 설치S/W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하고, USB동글만 꼽으면 자동으로 모두 완료가 될 줄 알았었죠^^;;;
혹시 센트럴 스테이션 모니터를 처음 설치하시려는 분은 주의 하시면 좋겠죠.

설치 S/W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대의 노트북이나 PC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5~6명이 모여서 회의 하는 PT룸에서 모니터 1대를 놓고 사용하려면 참석자들 PC에 모두 S/W를 설치하고 USB동글을 돌려가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D-Sub나 HDMI 케이블을 이용하면 전혀 상관 없겠지만, 굳이 무선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모든 PC에 S/W를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