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Super Hide IP] IP 숨기기 프로그램

by e마루 2011. 1. 20.
. 일반적으로 자신의 IP를 숨겨야 할 이유는 없겠죠^^?

그러나, 익명으로 제보를 한다거나 하는 등의 꼭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세상이 너무 험악해 져서 도와주는 사람이 오히려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으니 말이죠...
또는, 단순히 유머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많은 사람들이 보게끔 추천수를 올리고 싶을 수도 있겠죠...ㅎㅎ

이런 경우, 해외의 Proxy서버를 이용하거나 IP를 숨기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P를 숨기는 프로그램들도 결국은 확장된 Proxy 서비스라고 보면 맞을 것 같네요.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간단한 UI에 사용이 쉬운 Super Hide IP 입니다.

  Super Hide IP 사용방법  

Super Hide IP는 말 그대로 IP를 숨겨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9.95의 유료와 무료로 구분되는데... 솔직히 무료라고 해서 큰 제약은 없습니다.
유료와 무료의 차이는 변경할 수 있는 IP의 갯수라고 합니다. 유료 버전에는 변경할 수 있는 IP가 좀 많이 들어 있나 봅니다.

무료 버전 다운 받기 : http://www.superhideip.com

파일 사이즈도 4.61MB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가볍고 단순합니다.
위 링크에서 Download를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 단순함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은 크게 3가지 입니다.
- Hide IP : 오른쪽에 미리 설정된 국가(국기)의 IP(가상IP, Fake IP)로 변경시킵니다. 한번 더 누르면 원래(Real IP)로 돌아옵니다.
- Choose IP Country : 가상 IP로 사용될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국기를 클릭해도 가능합니다.
- Settings : 부팅시 실행, 업데이트 확인, 사용 브라우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은 제 PC의 Real IP입니다. 이상태에서 Hide IP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멕시코 IP가 Fake IP로 교체됩니다.

웹에서 자신의 PC IP를 확인하는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IP확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려면,
Hide IP를 하신 상태에서 검은색 버튼인 [Check IP Info]를 눌러 보시면 현재 자신의 IP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 무료 버전에는 IP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한국으로 설정했을 때
약 5~10개 정도의 IP가 중복되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과 같은 다른 나라는 IP가 좀 더 있는 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도 Proxy와 같이 실행하고 웹을 이용하면 웹페이지 로딩시간이 길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