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Sumatra PDF] 작고 가벼운 PDF Reader

by e마루 2011. 1. 19.
Adobe에서 만든 문서 포멧인 PDF는 온라인상의 문서로 자리잡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문서의 용량과 보안성 등의 장점이 많기 때문이겠죠.

문제는 Adobe에서 제공하는 PDF Reader인 Adobe Reader(과거 Acrobat Reader)가 초기 버젼과는 다르게 자꾸 커지고 무거워지는 것이죠.
최신버전인 Adobe Reader 한글판은 무려 41.3MB나 됩니다. 단순히 Reader임에도 말이죠.
단순히 프로그램의 용량만 커지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워서 시스템의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단순히 PDF 문서를 확인만 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려면, Adobe Reader보다는 가벼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Sumatra PDF  

Sumatra PDF1.65MB 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PDF Reader 프로그램입니다.
Install 버전 뿐만 아니라 Portable 버전이 있어 굳이 설치 하지 않고, USB등에 담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PDF파일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로 사용하는데 아무런 제약도 없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blog.kowalczyk.info/software/sumatrapdf/free-pdf-reader.html

사용상의 장점은
- 무료이면서 매우 가볍고 빠릅니다.
- 포터블 버전이 있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한글지원을 합니다.(메뉴까지 한글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