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Nexusfont] 폰트(글꼴) 미리보기 프로그램

by e마루 2012. 9. 1.

폰트를 자주 다루는 분들 이라면 폰트의 이름까지 외우고 계시겠지만...

 

그래픽 작업을 자주하지 않는 분들에게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프로그램에 나오는 폰트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진에 워터마크나 서명과 같이 가끔 폰트작업이 필요할 때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같은 이미지 프로그램에서 폰트들을 하나하나 눌러보기가 여간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폰트 미리보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좀더 쉽고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NexusFont는 폰트(글꼴)별로 자신이 타이핑한 글을 보여주는 폰트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이며, 제작하신 분의 블로그나 네이버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 블로그 ==> http://www.xiles.net/nexusfont/

네이버 자료실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326643&cat=30

 

 

 NexusFont v2.5.8 사용방법

블로그나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중에 광고나 홈페이지 변경등의 지저분한 옵션 자체가 없으니 안심하고 [다음]을 계속 눌러 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NexusFont를 실행시키면, 바로 사용법을 알 수 있을 만큼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의 Text창에 자신이 원하는 글을 써 넣으면,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전체 폰트별로 해당 Text를 보여줍니다.

 

폰트사이즈와 스타일(굵게, 기울게, 밑줄 등)에 따라 같은 폰트라도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상단에는 글꼴의 색, 크기,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폰트별 미리보기를 보면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선택하면 선택한 폰트들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NexusFont는 다양한 편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메뉴나 설명이 한글로 되어 있고, UI도 직관적으로 꾸며져 있어 별도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합니다.

 

네이버자료실에 올라와 있는 NexusFont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올려 드립니다.

 


   1. 한글글꼴 지원
   대부분의 외산 글꼴 뷰어/관리 프로그램들이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지만  NexusFont는 거의 완벽하게 한글 폰트를 지원합니다.

 

   2. 유니코드 지원
   유니코드로 프로그래밍되어 OS의 언어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입력 문장  및 글꼴이름, 파일명 등이 다국어로 되어 있어도 처리 가능합니다.

 

   3. 쉬운 글꼴분류 및 관리
   글꼴 파일이 있는 폴더별로 또는 자주사용하는 그룹별로 나누어서 관리할 수 있고, 각 그룹별로 쉽게 글꼴들을 볼 수 있습니다.

 

   4. 중복 글꼴 찾기
   여러 폴더 내에 같은 글꼴들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글꼴을 관리하는 경우 중복된 글꼴이 여기저기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쉽게 중복글꼴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글꼴 파일명 글꼴명과 동일하게 변경하기
   글꼴 파일명을 일괄적으로 글꼴명과 동일하게 자동으로 변경해줍니다.

 

   6. 앤티앨리어싱(부드럽게 보기)
   앤티앨리어싱 처리된 글꼴 모양을 보여줌으로써 그래픽 작업시와 좀 더 비슷하게 봄으로써 글꼴 선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7. 글꼴 설치/제거
   윈도우에 설치된 글꼴을 제거하거나, 새로 받거나 모아둔 글꼴을 설치하기 전에 미리 보고 원하는 글꼴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 니다.

   (글꼴 파일을 원하는 곳으로 복사하거나 원래 위치에 남겨둘지 선택하여 설치 가능합니다.)

 

   8. 인쇄
   글꼴들을 인쇄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9. 이미지로 저장
   글꼴 목록을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또는 각 글꼴별로 이미지 파일로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