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Cloud System Booster]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by e마루 2012. 5. 25.

컴퓨터를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의 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포멧(Format)입니다. 포멧만큼 완벽하게 컴퓨터의 성능을 높여주는 방법은 없겠죠.

하지만, 포멧작업은 여러 귀찮은 일들을 수반하게 됩니다. 프로그램도 다시 깔아야 되고, 아웃룩계정도 잡아줘야 하고...

 

포멧이 귀찮거나, 불안하신 분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컴퓨터 속도 향상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면서 생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고, 시스템을 최적화해서 떨어진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속도 향상 프로그램이라 일컬어 지는 프로그램은 매우 많습니다.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오히려 선택의 어려움이 있을 정도죠.ㅎㅎ

 

Cloud System Booster 역시 많은 속도향상 프로그램 중 하나로 PC를 깨끗히 하고 최적화시켜 성능을 개선시켜줍니다.

프리웨어로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www.anvisoft.com/]

 

Cloud System Booster는 단순한 설치와 사용방법이 특징입니다.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하면, 특별한 절차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Cloud System Booster는 크게 4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 Cleaner : PC를 느리게 하는 불필요한 파일 분석 및 청소

- Optimizer : PC성능 향상을 위해 최적화

- Repair : PC의 오류를 찾아 복구

- Application : PC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분석 및 최적화

 

구름모양의 [Boost]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컴퓨터 청소와 최적화가 완료됩니다.

 

 

특별히 설정을 변경할 필요는 없지만, 각 단계 옆의 Settings를 눌러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는 한번 보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구성되어 있으니,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컴퓨터를 포멧한 것처럼 깨끗한 느낌은 없지만, 많이 느려졌던 컴퓨터가 상당히 빨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