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Automatic Mouse and Keyboard] 전문화된 키보드 마우스 자동 매크로

by e마루 2012. 2. 9.
반복적인 마우스 작업이나 키보드 작업을 녹화해서 반복적으로 재생하는 오토마우스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부 프로그램에는 매크로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반복적인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매크로 기능이 없는 프로그램에서 단순한 반복잡업을 하는 것은 귀찮은 일입니다.

그동안 필요할 때마다 Auto Macro Recorder를 사용해 왔습니다.
[IT/유틸] - [Auto Macro Recorder] 마우스 키보드 매크로

Auto Macro Recorder도 가볍고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좀더 다양한 매크로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찾다가
Automatic Mouse and Keyboard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역시 가볍지만, 그 기능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다양하고 여러 엑션을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utomatic Mouse and keyboard는 robot-soft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robot-soft에서는 마우스, 키보드 매크로 관련해서 무척이나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6가지의 다른 매크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robot-soft의 여러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기능이 많고 비싼(?) 프로그램이 Automatic Mouse and keyboard입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트라이얼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트라이얼버전은 15개의 액션까지만 가능하지만 보통 15개 이상의 액션을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프리버전으로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크랙도 많이 돌고 있네요)

프로그램은 robot-soft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http://www.robot-soft.com/]
메인화면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Free Trial]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특별한 절차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실행하면 여러가지 메뉴아이콘을 볼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은 역시 메뉴와 플레이 일 것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변경내용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 한번 저장한 내용을 불러와서 다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파일열기와 파일저장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러 액션을 순차적으로 저장시킬 수 있고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액션의 추가/삭제/편집 아이콘이 두번째 위치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보드/마우스 전체 저장과 플레이 버튼이 세번째 있습니다.

단순한 사용방법은
- 저장(빨간색 원: Shift+F3)을 누르고 마우스/키보드 작업을 한 후 Alt+F2를 눌러 중지하면 하나의 액션이 저장됩니다.
- 플레이(녹색 플레이 : Shift+F1)을 누르면 저장된 키보드 마우스 움직임이 그대로 반복됩니다.

하나의 액션을 여러번 반복시키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 10회정도 반복시킬 경우 : 해당 액션을 클릭하고 Ctrl + C를 누르면 액션이 계속 복사됩니다.
- 다수 반복시킬 경우 : 루프아이콘(녹색 화살표 회전)을 눌러 루프 액션을 만들고 위/아래 화살표를 이용하여 원하는 반복 액션을 루프액션 사이에 위치 시킵니다.


그밖에 세밀하고 다양한 작업은 몇번씩만 클릭해 보시면 파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직 저도 모두 사용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