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000webhost.com] 해외의 무료 호스팅

by e마루 2011. 6. 7.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어 볼 생각으로 호스팅업체를 찾다 보니,
많은 분들이 해외의 무료 호스팅은 000webhost.com을 추천하시더군요.

그누보드, 제로보드, XE 모두 설치가 가능하면서, 무료호스팅임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붙는 광고도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000webhost.com  

000webhost.com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호스팅이라는 점입니다.

무료호스팅 서비스를 하는 곳은 많지만, 보통 Disk용량이 1GB이하인 경우가 많은데 000webhost는 1.5GB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트레픽은 100GB로 자료실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블로그나 텍스트 위주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000webhost.com/ ]


그누보드나 제로보드는 Mysql과 PHP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000webhost에서 완벽하게 작동됩니다.

  사용후기  

무료 호스팅 서비스 중에서 사양이나 트레픽 용량면에서 뛰어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업체가 해외에 있어서 인지, 무료호스팅의 경우 트레픽 제한을 걸어놨는지 모르지만...

조금 느립니다.

느린 속도 때문에 XE나 제로보드를 설치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그누보드를 설치하고 테스트해 봤습니다.
그누보드를 설치하고 운영하는데 있어 기능상에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간대 별로 차이는 있으나, 국내에 월 500원에 서비스되고 있는 Cafe24와 비교하면 체감상 느린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인터넷속도가 빨라져서 클릭하는 순간 페이지가 열리지 않으면 답답함을 느끼게 되어버린 네티즌들에게 000webhost는 추천할만한 호스팅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국내에 서버를 두기 어려운 서비스를 생각하면 늦은감은 있지만 운영할만 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