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트위터 예약 발송 서비스

by e마루 2011. 1. 18.
얼마전, 트위터 예약 발송 프로그램을 소개 했었습니다.

[IT/유틸] - [Tweek AutoPost] 트위터 예약 발송 프로그램

완전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특성상 컴퓨터를 계속 켜놔야 하는 단점이 있죠.

온라인상에서 예약 발송을 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굳이 PC를 켜놓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트위터 예약 발송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Twuffer  

트위터와 같이 간단한 UI로 편리하게 트위터 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twuffer.com/

트위터 ID로 로그인 하면, 환경설정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설정으로 Seoul(GTM +9:00)로 설정해 주어야 국내 시간에 맞춰 트윗이 발송됩니다.
처음 로그인하면, dashboard 페이지에서 총 예약건수, 대기중인 예약건수, 발송된 건수를 보여줍니다.
상세 정보를 보고 싶으면 메뉴들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UI는 상단에 트위터와 같이 글 입력창이 있고 바로 밑에 When to tweet이라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트윗 입력창에 글을 입력하고, Today를 클릭하면 달력이, Now를 클릭하면 시간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Set status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된 시간에 발송이 됩니다.

간단한 메뉴구조로 이용하기에 매우 편합니다.
아쉬운 점은 시간설정이 1시간 단위로만 가능하다는 정도...

 

  Twaitter  


Twuffer 보다 조금더 상세한 시간설정이 가능한 트윗터 예약 발송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waitter.com

역시 처음 로그인 하면, 시간설정을 해야 합니다.( GTM+9:00 Seoul)

로그인한 첫화면입니다. 보기에도 twuffer보다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wuffer가 예약발송 및 즉시 발송 기능만으로 심플함을 중요시 했다면, twaitter는 다양한 기능을 중요시 한 것 같습니다.

트위터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고 twaitter만으로 트위터의 모든 기능 + 추가기능(예약발송, 오타 검사, 번역 등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른기능은 그냥 눌러보면 아실 것이고, 주제가 예약발송이니 schedule을 눌러줍니다.

Schedule을 누르면 아래쪽으로 새로운 옵션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두가지 예약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회 예약 발송과, 반복 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1회 예약발송을 선택했을 때의 옵션창입니다. 이곳에서 날짜, 시간, 시간대(GTM+9)를 설정하고 아래쪽의 Schedule 버튼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한 시간에 트윗이 발송됩니다.

반복 발송은 매일, 매주, 매달, 매년의 형태로 구분되어 상세 옵션창이 다르게 열립니다. 생일축하 메시지 같이 매년 반복되는 축하트윗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죠.

트위터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이곳에서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기존에 twkr이나 기타 다른 곳이 손에 익어 예약발송만 쓸 분들은 twuffer가 더 편할 수 있습니다.
  LaterBro  

Twuffer와 거의 동일한 UI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laterbro.com

  FutureTweets  

Twuffer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색은 아날로그 바늘시계가 있어 마우스로 시침과 초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futuretweets.com

특별한 장점은 다량 예약이 필요할 때, 달력에서 마우스를 찍을 필요 없이 키보드로 날짜와 시간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