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금 웨스턴유니온으로 수령

by e마루 2010. 12. 2.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애드센스계정을 만든 것은 2007년 10월 이지만, 블로그라기 보다는 뉴스를 모아 놓는 자료수집용으로만 활용했기 때문인지 애드센스 수익은 3년 동안 총 수익이 $20를 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100를 넘겨야만 받을 수 있는 애드센스 수익금은 파워블로거 몇 사람만의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진즉에 포기했었죠.
 
3개월 전쯤, 우연히 머니야님의 블로그를 보고 진짜 블로그 한번 해봐야 겠다고 생각이 들어 기존 블로그를 모두 삭제하고 처음부터 하나씩 만들었더니...
잘했다고 구글에서 용돈을 주네요...ㅎㅎ

다른 블로거분들의 수익금 수령기를 보면서 마냥 부러워만 했는데, 저도 드디어 수령기를 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너무 기쁩니다...^^V

웨스턴 유니언 처음 사용해 봤는데, 정말 쉽고 빠르네요. 단지 10자리 번호만으로 돈을 받는다는게 좀 위험해 보이기는 했지만요..

수익금을 받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 구글 애드센스에서 MTCN번호와 금액을 확인
 - 국민, 기업, 농협, 부산은행에 가서 신청서 작성
 - 돈과 영수증 받음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만 보고 웨스턴 유니온은 기업은행에서만 받을 수 있는 줄 알고, 멀~~리 기업은행까지 가서 받았는데, 포스팅하면서 웨스턴 유니온 홈페이지를 보니 국민,농협,부산은행에서도 받을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해매지 말고, 근처 가맹점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겠죠.^^ (가맹점 찾기)

하지만, 유니퀵캐쉬는 기업은행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수금

구글의 애드센스 수익금은 수표와 웨스턴 유니온, 두가지 방법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빠른 수금이 가능한 웨스턴 유니온을 많이들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으로 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계정설정에서 지급방식을 Western Union Quick Cash로 지정해 놓아야 합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내 계정][지급 세부사항]을 미리 확인해 놓는 것이 좋겠죠.

애드센스 수익금은 매달 말일에 나온다고 해서, 30일이나 31일에 나오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이번달 수익금이 11월 26일에 지급 개시 되었거든요. 매달 25일쯤 부터는 한번쯤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지급금 확인은 [내 계정][지급 내역]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급 내역에 보통은 "수입"이라고 되어 있지만, 11월은 "지급개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급 개시] 라는 글은, 웨스턴유니온으로 수익금이 발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부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세부정보]로 들어가면, 웨스턴유니온에서 가장 중요한 MTCN 번호지급금액이 보여집니다.
사실 은행에서 돈을 받을 때 필요한 정보는 이곳에 다 있습니다.
하지만, 깐깐한 은행 담당자들은 이것저것 까다롭게 할 수 있으니 아래의 [수입명세서] 를 눌러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수입명세서] 입니다. 은행에 갈때, 이페이지를 인쇄해 가면 큰 무리 없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