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링크프라이스 CPC광고 효과

by e마루 2010. 12. 3.
블로그에서 광고를 시작하면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광고상품은 역시 CPC광고입니다.
CPC(Cost per Click)광고는 말 그대로 클릭만 되면 수익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좋은 위치에 광고를 설치하면 크게 신경쓸 일이 없기 때문이죠.

처음 구글의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수익금이 발생하는 것을 보니, 인간인지라 어쩔수 없이 이것 저것 광고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원어데이 판매 위젯도 설치해보고, 링크프라이스 CPC광고도 설치 했었습니다.
 
원어데이는 CPA광고라서 구매가 일어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2달 광고한 결과 "0"원이라는 엄청난 수익금에 포기하고 내려버렸습니다.([IT/Blog] - Oneaday의 블로그 판매 효과 )

링크프라이스의 CPC광고는 클릭만 일어나면 수익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방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블로그를 보니 광고를 내릴 때가 된 것을 알려주네요.
광고내의 상품 이미지에 엑박이 뜨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이미지에 엑박이 뜨는 것은 완전 방치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남겨둬선 안되겠죠...

광고를 내리기 전에, 그동안 이 광고로 어느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2개월가량의 광고효과 입니다.
클릭률이야 광고의 위치가 사이드바 였던 것을 감안해서 그럴 수 있다고 하지만, 그에 따른 커미션은 놀랍습니다.
클릭당 단가가 25원이네요. 구글의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1/4 수준입니다.

블로그에서의 광고효과는 블로그의 성격과 광고위치에 따라 매우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일단은 실망스러운 결과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성격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링크프라이스의 CPC광고는 다시 생각해 보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역시나, 블로그에서 광고로 돈을 버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