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만화책 볼 때 유용한 꿀뷰3(Honey View3)

by e마루 2010. 11. 15.
요즘은 포털에서 매일 업데이트 되는 웹툰 보기에도 벅차서 굳이 만화책 스킨한 파일을 다운 받아서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옛날의 만화책이나, 몇년이 지나도 끝나지 않는 나루토 같은 만화가 문득 생각이 나서 다운받아서 보곤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 뷰어인 알씨를 통해 만화를 보다 보면 뭔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특히, 일반인들이 스캔한 만화를 볼때면 좀더 뚜렷하게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압축파일을 풀지 않고 빠르게 보고 싶을 때 말이죠.
물론, 알씨도 압축파일을 풀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만...
순수하게 만화책 전용으로 만들어진 그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꿀뷰를 다시 다운 받았습니다. 버전이 3까지 올라갔네요.
혹시나 없어졌으면 어쩌나 했는데,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었네요. 2010년 7월 버전이 최신인가 봅니다.

혹시 꿀뷰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꿀뷰3 소개

꿀뷰는 게임스샷이나 게임 동영상 녹화할때 많이 쓰는 반디캠을 제작하신 키플러님께서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만화책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kippler.com/win/honeyview3/

꿀뷰3는 만화책 보는 전용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로 된 만화파일을 보는데 필요한 기능만을 특화시킨 프로그램으로 다른 이미지뷰어와 다른 차별점이 있습니다.

< 제작자가 밝히는 꿀뷰3의 특징 >
  - 다양한 그림 파일 지원 : JPG, GIF, PNG, BMP등 대부분의 확장자 지원
  - 압축된 그림 파일 지원 : ZIP, RAR, ALZ, LZH, TAR, 7Z, HV3
  - 32/64비트 OS 지원 : x86 및 x64지원
  - 그림 보정 기능 : 선명하게, 부드럽게 이미지 보정
  - 두페이지 보기 기능 : 한 페이지씩 스캔된 그림을 두 페이지씩 보여 줌
  - 책갈피 기능 지원 : 임의의 책갈피 설정, 자동으로 마지막으로 보던 그림의 위치 기억
  - 작은 사이즈 : 프로그램의 크기가 작고 빠름
  - 유니코드 지원 : 유니코드로 제작되어 다양한 OS(Windows 2000/XP/Vista/7)에서 잘 작동 됨
  - 다국어 지원 : 영문 윈도 등 외국어 윈도에서 영어로 표시
  - 슬라이드쇼 지원 : 정해진 시간마다 페이지 자동 넘김

위에 정리한 내용보다 훨씬 많은 기능이 있지만, 너무 복잡한 내용이라 대략 정리했습니다.

저에게 있어 꿀뷰3의 가장 좋은 점은 위에 Bold처리한 항목들 입니다.
압축파일을 굳이 풀지 않아도 빠르게 만화를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깨끗하게 스캔되지 못한 이미지에 샤픈을 적용해서 보여주는 것, 이미지 원본이 어떻든 1페이지씩, 2페이지씩 설정하면 알아서 이미지를 자르거나 붙여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지를 쪼개서(붙여서) 보여주는 기능은 WM스마트폰 에서는 "만뷰"가 유명했는데, PC에서는 역시 꿀뷰만한것을 찾지 못하겠네요.

혹시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중에 아직 꿀뷰를 모르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