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Vegas

[Vegas10] 새로운 프로젝트 설정 #2... Audio 및 기타설정

by e마루 2010. 10. 22.
Video 프로젝트 설정에 이어, Audio 및 Ruler등 다른 프로젝트 설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Video 설정을 보시려면 : [Vegas10] 새로운 프로젝트 설정 #1... Video 설정

Vegas에서 프로젝트 설정은 Video가 가장 중요하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다른 Tap의 설정은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젝트 설정 Audio 설정



Master bus mode : Stereo나 5.1서라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umber of stereo : 오디오 버스(트렉)의 갯수를 결정합니다. 26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Sample rate : 오디오 셈플레이트를 결정합니다. 수치가 높을 수록 음질이 좋아집니다. 참고로, 디폴트값 44,1000은 CD음질값이며, 48,000은 DVD급 음질입니다.
Bit depth : 오디오의 Bit를 결정합니다. Bit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음질이 좋다는 소리 입니다.
Resample and stretch : 5.1 서라운드를 선택했을 때만 활성화 되며, 5.1체널의 필터방식을 결정합니다. DVD나 Movie에서 사용됩니다.
Recorded files folder : 마이크를 통해 녹음될 오디오 파일의 저장경로를 설정합니다. 편집하면서 나래이션등을 녹음할 때 사용합니다.

 시간자 설정

룰러(시간자) 텝은  
Ruler time : 타임코드 방식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NTSC일 경우 29.97fps를 사용합니다.
Ruler start time : 시간자의 시작시간을 설정합니다.
Measures & Beats : 타임코드의 간격과 눈금을 설정합니다.

 프로젝트 Summary


Summary 텝입니다. 프로젝트 개요에 대한 설정입니다.
작업한 영상의 제목, 제작자, 저작권등에 대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보호를 받고 싶다면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Audio CD 설정

Audio CD 텝입니다.
Universal Product Code : 국가 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rst track number on : 오디오 CD의 첫번째 트렉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