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Vegas

[Vegas10] 외부 미디어 파일 불러오기

by e마루 2010. 10. 22.
영상편집을 위해 소스가 되는 미디어 파일을 베가스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미디어 파일을 불러 오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메뉴에서 File > Import > Media 선택
2. 프로젝트 미디어(Project Media)창에서 Import Media 아이콘 클릭
3. 익스플로러(Explorer)창에서 직접 사용할 파일을 선택

1, 2번은 소스파일을 프로젝트 미디어창으로 가져온 후에,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3번은 익스플로러(파일탐색기)에서 영상을 확인한 후에 프로젝트 미디어창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2 미디어 Import 방법

1. 메뉴에서 File > Import > Media를 누르면, 파일 불러오기 창이 열리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Project Media창에서 두번째 버튼인, Import Media 버튼을 클릭해도 1번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Import를 하게 되면 Project Media창에 불러온 소스들이 들어오게 되며, 각 소스를 클릭하면, 아래쪽에 소스의 설정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때, 위의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옆의 소스보기 창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탐색기에서 불러오기

Explorer창은 윈도우 파일탐색기와 동일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아 1번 클릭하고 위쪽의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소스 보기창에서 플레이가 됩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소스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타임라인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파일탐색기에서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타임라인에 자동으로 삽입이 되며, Project Media창에도 소스가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