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모토글램(XT800W) 공장 초기화(리셋) 방법

by e마루 2011. 4. 30.
모토글램을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당연히 모든 것이 리셋되는 공장초기화가 될 줄 알았는데...

기존의 모든 어플과 자료가 남아 있더군요.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통해 백지 같은 깨끗한 폰으로 다시 시작하려 했었는데 말이죠.

저는 PC도 1달에 1번씩은 포멧을 하는 성격이라, 모토글램도 과감히 공장 초기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어플(루트 탐색기, 유니버셜 루트 등) 몇 개가 잘 작동되지 않기도 했구요...


  모토글램 공장초기화 방법  

우선 리셋방법 방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원 Off
2. 전원버튼 + 검색버튼(상단 왼쪽) + 카메라버튼 ==> 전원 On ==> 느낌표
3. 메뉴 창에서 볼륨키를 이용 wipe data/factory reset 이동, 검색버튼으로 확인
4. 메뉴중 Yes---delete all user data로 이동, 검색버튼으로 확인
5. 완료 후 reboot system now, 검색버튼으로 확인

1. 전원 OFF
모토글램의 전원을 누르고 있으면, 종료메뉴가 뜹니다. 이곳에서 종료를 누르면 꺼지겠죠.

2. 전원 + 검색 + 카메라

위의 3가지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면서 모토로라 마크가 나옵니다.
손의 띄지 말고, 계속 3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느낌표 앞에 폰이 누워 있는 마크가 나옵니다. 이제 버튼에서 손을 띄어도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륨키 윗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카메라 버튼눌러 줍니다.

조그만 글씨의 메뉴가 뜹니다.


3. Wipe date/factory reset
이제부터 메뉴의 이동과 확인은 볼륨키(상, 하)와 상단의 검색버튼(확인)으로 합니다.
4가지 메뉴 중, 3번째의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하여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4. Yes -- delete all user data


목록 중, "Yes -- delete all user date"는 1개 뿐입니다. 볼륨키를 이용하여 이동 후,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노란색의 포멧 메시지가 나오면서 모토글램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5. 리붓
완료되면, 위쪽에 다시 맨처음 나왔던 메뉴들이 나옵니다.
첫번째 메뉴인 rebbot system now에서 검색버튼(확인)을 눌러 주면 리붓이 되고 공장초기화가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