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Torrent)

토렌트 검색 사이트 Bitsnoop.com 이용방법

by e마루 2012. 7. 28.
해외의 토렌트 검색 사이트에 대해 포스팅([IT/유틸] - 해외 토렌트(uTorrent) 검색 사이트 모음)을 한 것을 보고 몇 분이 bitsnoop.com 이용방법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한국자료 검색이 잘되고 자료도 방대한 Bitsnoop의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itsnoop 사용방법  

처음 BitSnoop.com(www.bitsnoop.com)에 접속하면 구글과 같이 검색창만 덜렁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시작합니다.


검색을 하면 바로 검색결과가 출력됩니다.

처음에는 파일의 상태(다운이 잘되는)순으로 정렬이 되는데, 상단의 검색창 바로 밑의 노란줄에서 날짜순, 파일상태순, 씨더순, 이름순, 크기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리스트에서 파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여 주고 있어, 제목만 같고 내용이 다른 파일을 1차로 걸러낼 수 있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파일은 받기 전에 다른사람들의 댓글을 통해 가짜파일인지 파악이 가능하겠죠.
올라온 날짜와 파일 크기등을 잘 보고 괜찮은 링크에 들어갑니다. 저는 1번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보통 이곳에서 많이들 해매시는 것 같습니다. 파일정보는 있는데 막상 "다운로드 링크가 없다"란 것이죠.
위에 보시면 우측에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그중 상위 2개는 광고링크이기 때문에 위쪽의 Direct Download란 광고를 클릭해 보신 분들이 해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는 아래쪽의 Magnet LinkDownload Torrent입니다.

참고로, 파일정보창에는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파일을 다운 받기 전에 정확한 File명을 파악하시면 훼이크파일을 다운받을 확률이 적어지겠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마그넷은 씨드파일 없이 순수한 링크정보로만 토렌트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씨드파일, 토렌트파일이라고 부르는 것은 4번째 버튼인 Download Torrent 입니다. 

토렌트 검색하는 방법 총정리
[IT/토렌트(Torrent)] - 토렌트에서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Bitsnoop 검색하는 방법
[IT/토렌트(Torrent)] -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직접 Bitsnoop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