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권

잊혀진 일본의 로또명인

by e마루 2010. 12. 18.
일본의 "로또명인"에 대해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무려 94주동안 연속 당첨이라는 기록을 세운 "로또명인"이라는 분이 있더군요.

저는 로또와 관련된 통계를 내면서 좀더 좋은 당첨번호 조합 알고리즘을 찾다가 이제야 발견했네요.
2003년이도 이야기이니, 모른다고 하더라도 이상할 것은 없었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도 이분의 방법으로 로또 번호를 조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정도로 처음 소개 되었을 때는 로또계에 이목이 집중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ㅎㅎ

우선 로또명인이 한국에 알려지게 된 동영상을 보시죠.
 

케이블체널 TVN에서 방송된 이후 많은 뉴스에서 관련 뉴스를 다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방송 이후 로또명인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로또를 구매하도록 했는데 대부분 꽝이 나와서 로또명인의 방법은 한국에서는 통용되지 않는다고 인식되었습니다.

하지만, 로또의 게임형식은 일본이나 한국이나 비슷할 텐데 굳이 일본에서만 가능하고 한국에서는 안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동영상과 그당시의 기사들을 종합 정리해 보면...
 - 일본에서 "로또 94주 연속 당첨"자 후나츠씨 "로또명인"으로 소개
 - 94주 당첨중 1등~ 5등까지 두루 당첨
 - 2박3일간 한국 나들이, 국민은행 로또 구매 시킴(17회차)
 - 10만원어치 50세트 구입 중 5등(2개 맞힘) 6개만 당첨
 - 일본 로또는 6/43방식, 한국 로또는 6/45방식으로 확률이 더 떨어져 안통함
이렇게 결론이 나는 상황이더군요.

17회차까지는 축적된 당첨번호 Data도 적고 안정화가 안된 상태였기 때문에 실패할 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럼, 국민은행 로또에서 나눔로또로 바뀌고도 몇년이 지난 지금 로또명인의 법칙은 적용이 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로또 명인의 당첨비법을 적용해서 나눔로또 출범부터 이번주 당첨번호까지 과연 명인의 법칙대로 조합했을 때의 당첨율을 조사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로또 명인의 당첨비법을 정리해야 겠죠. 동영상과 기사들을 종합한 로또명인의 당첨비법은
 - 최근 6개월간 당첨된 번호의 통계
 - 당첨횟수 중간 숫자만을 선택(많이 나온수는 다시 나올 확률이 적고, 잘 안나오는 숫자역시 추첨될 확률이 떨어짐)
 - 전주의 당첨번호를 기본으로 이용
이 3가지 정도로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과연 로또명인의 당첨비법이 얼마나 높은 확률이 나오는지 통계를 내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로또 이야기] - 일본 로또명인의 비법 파해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