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권

로또 명당, 어느 지역 당첨이 가장 많을까? (2탄 서울편)

by e마루 2010. 11. 23.
로또 당첨지역에 대해 "1탄 전국편"에서 전국의 지역별 당첨횟수를 살펴 봤습니다.

[로또] - 로또 명당, 어느 지역 당첨이 가장 많을까? (1탄 전국편)

아무래도 제가 서울에 있다 보니, 그럼 서울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 져서 "2탄 서울편"을 쓰게 되었습니다..ㅎㅎ

서울의 경우, 거주하는 곳과 로또를 구매하는 곳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경우를 봐도, 출/퇴근 중이나 점심시간에 직장주변에서 대부분 구매하니까요.

서울편은 그저 재미삼아 작성해 본 것이고, 자료를 작성하면서 알게된 구별 면적이나 인구밀도등을 한번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의 당첨지역

지역은 가나다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재미삼아 읽으시면서, 몰랐던 지식 한번쯤 읽어 보시라고 구별 면적과 인구수, 인구밀도를 표에 포함하였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로또 당첨자가 많이 나온 곳은 중구 입니다.
구별로 보면, 중구(17명) > 강서구(15명) > 영등포구(13명) > 노원구(12명) 순서로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인구수대비 당첨율을 보면, 중구가 다른 지역에 비해 2~3배까지 높습니다.
중구 > 종로구 > 용산구 > 영등포구 > 강서구 > 서초구 순서로 인구수대비 당첨율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중구는 거주지보다는 사무실이 많아 매우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서두에서 밝힌것 처럼, 서울은 거주지와 구매지가 다르기 때문에 위의 자료에 큰 의미를 둘 수 없습니다.

통계자료를 보면서 그동안 전혀 생각지 않았던 거주인원에 대해 한번 알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주세요...ㅎㅎ
이번 기회에 한번 알아 둘만한 상식입니다.

서울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구는?
정답은 송파구. (송파구>노원구>강서구>강남구>관악구>양천구>강동구 순으로 인구가 많습니다.)

서울에서 면적이 가장 큰 구는?
정답은 서초구. (서초구>강서구>강남구>노원구>송파구>은평구>관악구 순으로 면적이 큽니다.)

서울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구는?
정답은 양천구. (양천구>동대문구>동작구>중랑구>광진구>구로구>송파구 순으로 인구밀도가 높았습니다.)

전국 지역별 당첨자 분포가 궁금하신 분은
==>
[로또] - 로또 명당, 어느 지역 당첨이 가장 많을까? (1탄 전국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