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본문내 구글애드센스 링크 광고 쉽게 넣는 방법

by e마루 2010. 9. 28.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고나서 블로그에 이것 저것 설치하다 보면 블로그는 온통 광고판이 되버립니다.
광고판이 되어 버린 블로그는 방문자들에게 짜증만을 일으키게 하고 다시는 오고싶지 않은 블로그가 되어 버리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로 광고는 하되 최대한 거슬리지 않도록 광고하는 것도 능력인것 같습니다. (전 아직 내공이 부족해서..ㅡㅜ)

블로그내에서 깔끔하게 광고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콘텐츠형 애드센스의 링크단위 광고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본문내에서 이미지 밑에 광고를 넣는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로또의 번호별 추세와 관련된 포스팅에 삽입한 링크단위 광고입니다.
솔직히 광고의 효과가 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블로그의 내용과 맞는 광고가 표출되기 때문에 가끔씩 본문의 이미지 하단에 링크단위 광고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본문 중간의 이미지 하단에 광고를 쉽게 넣기 위해서 티스토리의 서식기능을 이용합니다.

  이미지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 서식 만들기

이미 많이 아실 것이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서식을 활용하는 방법은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글쓰기를 누르고 제목을 자신이 알 수 있는 것으로 지정합니다.(예 : 본문내 애드센스)


위와 같이 서식을 체크하고 HTML에 체크를 하여 나오는 창에서 위의 소스내에서  [구글 애드센스 링크단위 코드] 부분에 자신의 광고코드를 삽입하고 저장합니다.


 <br />
<DIV>
<TABLE width=100% align=center>
<TBODY>
<TR>
<TD align=middle>

구글 광고 코드

</TD></TR></TBODY></TABLE></DIV>


  글쓰기 중 서식 사용방법

글을 쓰다가 그림을 삽입한 바로 밑에 광고를 넣고 싶을때,
글쓰기 오른쪽의 서식에서 만들어 논 본문내 애드센스 서식을 클릭하여 불러 옵니다.


글쓰기 창에서는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글쓰기를 완료하고 저장하면 서식을 붙여 넣은 위치에 애드센스 링크단위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