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루의 주절주절

"Where the hell is Matt?"

by e마루 2011. 5. 25.
2008년에 만들어져 세계적으로 유명했다는 영상을 저는 오늘에서야 보게 되었습니다.

요즘 Visa 카드 CF에 나와서 제주도 해녀분들과 막춤추는 아저씨~

영상을 보는 동안, 저도 모르는 사이 흐믓한 미소를 띄게 만드는 영상이네요.
너무 나도 단순한 영상속에 들어 있는 매트의 순수함과 열정을 볼 수 있기 때문인가 봅니다.


"Where the hell is Matt?"
도대체 매트는 어디 있는거야?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Matt는 게임 프로그래머였다가, 뭔가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 그동안 모은 돈으로 여행을 시작면서 가족들에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리기 위해 Wherethehellismatt라는 사이트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행지에서 막춤을 추는 동영상을 사이트에 올린 것이 사람들에게 퍼날라져 유명해져 Stride Gum 회사에서 모든 경비를 부담하고 여행하면서 전문적인 영상을 찍었다고 하네요.

동영상을 보면, 정말 많은 국가를 다녔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뭔지 모르지만, 왠지 감동적인... 매트의 세계 막춤 여행기...



사이트에 보면, 2008년에 제작한 동영상이 마지막 업데이트라 좀 아쉬웠는데...
2011년에도 서울과 제주를 왔다 갔네요. 평양까지 갔었네요.
2010년~2011년 많은 국가를 돌아 다닌 것을 보면, 올해나 내년쯤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질투가 날 정도로 부럽기만 한 삶을 살아가는 매트의 다음 동영상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