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구글 크롬에서 오른쪽 마우스 해제 하기

by e마루 2011. 1. 21.
.빠른 속도 때문에 구글 크롬을 접하신 분들이 다시금 IE로 돌아가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IE에 비해 기능이 별로 없다." 라는 생각이 대부분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IE적인 관점에서의 생각이고 크롬 입장에서 보면 IE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기능들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해준 점 때문에 "없다"라고 생각이 드나 봅니다.

웹을 사용하다 보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제한해 논 곳이 많이 있습니다. IE에서는 알툴바만 깔면 오른쪽마우스 제한을 바로 풀 수 있습니다.

그럼, 구글 크롬에서는 어떻게 마우스 우클릭을 해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오른쪽 마우스 해제  

크롬에서는 모든 기능을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플러스라 메뉴가 약간 다릅니다. 참고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주소표시줄 옆의 메뉴 버튼을 눌러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아래쪽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Allow Right Click을 치고 검색하면, Allow Right Click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Allow Right Click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제한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로 글을 복사할 때 많이 사용되겠죠...^^8

< 구글 크롬의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
[IT/유틸] - 구글 크롬(CHrome)에서 ActiveX 사용하기
[IT/유틸] -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처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