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27개 언어(한글포함)를 읽어 주는 웹서비스 oddcast.com

by e마루 2010. 11. 22.
보이스웨어라는 글을 읽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것이지요.
텍스트 음성합성, 음성전환 이라고 이야기 하죠.

보이스웨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아무래도 관공서가 될 것 입니다. 시각장애인용 웹사이트에서 글을 읽어주는 서비스는 음성합성 기술이 사용되니 말이죠.

음성합성기술은 아무래도 사람이 읽는 것보다는 조금 어색합니다. 하지만 그 어색함 때문에 오히려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F나 케이블TV 프로등 에서 "~~해요"로 유명한 어투는 음성합성을 흉내낸 성우의 목소리였죠.

집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자신의 목소리 보다는 타인의 목소리로 재미있는 멘트나 나레이션을 넣을 때 텍스트를 읽어 주는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게 되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는 택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주는 서비스 입니다.
구경하러 가기 : www.oddcast.com

Text to Speech 서비스는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일을 겁니다.

Enten Text에 한글을 넣고, Language에서 Korean을 선택한 후, Voice에서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 및 Effect에서 효과를 적용한 후 [Say It]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 줍니다.
텍스트 입력창이 좀 작아 불편하기는 하지만, 꽤 많은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2개국 언어를 읽어 줍니다. 다른나라 말은 쓸줄을 몰라서 테스트 해보지 못했네요..ㅎㅎ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Voice는 4개의 캐릭터가 있으며, 남성 1, 여성 3개의 목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Effect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음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웨어를 사용 해보지 않아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텍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하기에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