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문명5 창으로 실행하는 방법

by e마루 2011. 9. 30.
문명5는 기본설정인 Fullscreen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게임만 한다면 Fullscreen이 가장 좋겠지만, 화면 캡처를 뜨거나, 트레이너를 적용할 때, 메신저가 자주 오는 상황이면 아무래도 창으로 실행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초기 설정되어 있는 Fullscreen 모드를 창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내문서\My Games\Sid Meier's Civilization 5 폴더로 이동
2. GraphicSettingsDX9.ini 또는 GraphicsSettingsDX11.ini 를 메모장으로 엽니다.
3. Ctrl + F 를 눌러 검색으로 FullScreen을 찾아, FullScreen = 1 의 1을 0으로 변경한 후 저장합니다.
4. 문명5 를 실행시킨 후, 옵션 > 비디오로 들어가서 해상도 설정을 통해 원하는 창사이즈를 결정합니다.

자 좀더 쉽게 화면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문명5 창모드 실행법

파일탐색기를 엽니다.

 탐색기에서 내문서 > Sid Meier's Civilization 5 > GraphicsSettingsDX9(또는 11).ini 파일을 메모장에서 엽니다.

Ctrl + F를 눌러 찾기창에서 Fullscreen을 넣어 Fullscreen = 1을 찾아 1을 0으로 변경후 저장해 줍니다.
이제, 문명 5를 실행시킵니다.

실행시키면 창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옵션 > 비디오옵션으로 들어가 화면의 해상도를 조정해 주면 창의 크기가 변경됩니다.
원하는 창의 크기를 결정한 후, 설정적용을 누르면 창크기가 변경되고 확인을 누르면 설정완료 됩니다.

창모드로 문명5를 타고 타임워프 하시면 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