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1freehosting.com] 외국의 무료 웹호스팅

by e마루 2013. 3. 25.

 

국내에도 무료로 웹호스팅을 제공하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용량과 네트워크 제한이 상당히 짠게 사실입니다.

 

무료로 많이 사용되는 국내의 한 서비스 경우, 용량은 100MB이고 일일 전송량 100MB로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수는 있지만 커뮤니티처럼 방문자가 많은 사이트를 만들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외국의 호스팅은 잘 찾아 보면 무료이지만 상당한 용량과 네트워크 전송량을 제공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1freehosting도 무료호스팅이면서, HDD 10Gb, 전송량 100Gb라는 엄청난 용량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1freehosting.com/

 

단순히 가입만 하면, 제로보드나 그누보드 또는 Wordpress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데 충분한 호스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1Freehosting 가입

1freehosing.com에 접속해서 메인에 있는 [GET FREE HOSTING]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팝업이 뜹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특별한 정보도 필요 없이 순수하게 이메일, 이름,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국내의 까다로운 본인확인절차와는 상당히 많이 다르네요.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바로 가입한 메일로 확인메일이 보내지게 됩니다. 

 

확인메일의 링크를 클릭해야만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무료로 호스팅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링크를 따라가면, 등록완료 메시지가 뜨고 아래쪽에 Hosting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스팅은 1freehosting과 1freehosting pro 두가지가 있으며 무료 호스팅은 1freehositng입니다. 선택을 마치고 Select를 누르면 모든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1freehosing

무료 호스팅의 가입이 완료되면,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면 상단에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이곳에서 Control Panel로 들어가면 자신의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이곳에서는 처음 신청한 계정이 나오며, 현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새로운 호스팅 계정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맨 끝의 [Switch]를 누르면 계정을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클릭만으로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바로 만들수도 있고, FTP를 이용해서 파일을 업로드 하고 phpMyAdmin을 이용해서 DB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1freehosting.com 테스트 후기

사이트를 만들때 많이 사용되는 그누보드를 설치해 봤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들(FTP, phpMyAdmin, SSH Console 등)을 이용해서 사이트 구축은 무척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속도도 국내에서 호스팅을 받는 것과 비교해서 크게 느리지도 않았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디스크용량도 10GB나 되고,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네트워크를 100GB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서비스 임에 틀림없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도메인 연결도 쉬웠고, 무료로 제공되는 도메인도

hostingsiteforfree.com / allalla.com / sexyi.am / juplo.com 4가지를 제공합니다.

 

무료에 어떤 광고도 띄워지지 않으니 굳이 돈을 내고 유료로 사용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런데, 한참 그누보드로 사이트를 만들고 이것저것 꾸미다 보니 갑자기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CPU Exceeded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사이트가 뜨지 않는 상황이...

그동안 국내의 호스팅을 이용해 오면서 Bandwidth(네트웍 사용량)초과나 Disk 사용량 초과는 봤었지만 CPU초과라는 메시지는 처음 봤습니다.

 

FAQ로 들어가 찾아 보았지만, 해당되는 답변을 찾지 못했습니다. 서버의 CPU 초과로 인해 24시간 이후에나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데 CPU 사용량을 측정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유료 호스팅 유치를 위한 낚시성 무료 호스팅인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1freehosting에 대해 포스팅하셨던데, 과연 그분들은 잘 사용하고 계신지 정말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