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트위터 리밋에 걸렸습니다. 트위터 리밋 정리

by e마루 2010. 9. 10.
트위터에 가입한지는 꽤 오래 되었는데... 
마냥 방치만 하다가 다시금 트위터를 적극적으로 해보겠다는 생각에 팔로우를 좀 많이 했나 봅니다.


한참 팔로우를 하는데, 이런 문구가 뜨네요~
물론, 더 알고 싶어서 "here"를 누르고 들어 갔습니다.

영어의 압박을 느끼며 읽어보니 대략 서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트윗 사용을 일정시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지시킨다는 내용이네요.

트위터의 리밋이란 것도 처음 알았고, 다양한 종류의 리밋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또다시 리밋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리밋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API 리밋(API Limit)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리밋은 특정 인터넷 주소(IP)에서 한시간에 150개의 API호출을 한 경우 발생합니다.

API 리밋은 트위터 계정과 상관없이 IP주소로 이루어져, 공유기를 이용해서 동시 트위터 앱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1시간 정도 지나면 리밋이 풀립니다. 급하게 사용이 필요하면 그냥 트위터 홈페이지로 가서 트윗하면 됩니다.


 업데이트 리밋(Update Limit)  


하루에 1,000 트윗을 한 경우 발생합니다. 하루 정도 지나야 리밋이 풀린다고 합니다.

이경우, 어떻한 방법으로도 트윗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DM 리밋(DM Limit)  


DM리밋은 하루에 250개의 Direct Message를 보냈을 때 발생합니다. 리밋이 발생하면 DM을 받을 수는 있지만 보내지는 못합니다.

DM리밋에 걸려도 일반 트윗은 가능합니다.
DM리밋이 필리려면 24시간이 지나야 한다고 합니다.


 팔로우 리밋(Follow Limit)  


데일리 리밋(Daily Limit)과 계정 리밋(Account Based Limit)이 있습니다.

데일리 리밋은 하루에 1,000명 팔로우하면 걸리게 됩니다. 하루 정도 걸리면 풀린다고 합니다.
계정 리밋은 팔로잉 숫자가 팔로어 숫자보다 일정 비율로 초과할 경우 발생합니다. 또한 2,000명을 초과할 경우 발생합니다.
 - 최초 가입시 팔로잉 가능 수 : 2,000명
 - 그 후 팔로인 가능 계산 식 : 팔로워수(Followers) X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