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짱라이브 정책변경에 따른 수익이 1/5로...

by e마루 2012. 3. 8.

블로그에 동영상광고를 설치하면 수익을 주던 짱라이브가 다시 정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번 정책변경은 짱라이브를 이용하던 분들 수익에 매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짱라이브를 설치했던 블로그에게 새로운 결정을 하게 만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짱라이브가 한참 활성화가 진행되던 중, 블로거들이 짱라이브를 떠나게 만든 정책변경이 있었습니다. 바로 동영상 광고의 사운드가 켜져야만 광고비로 산정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운드 정책 변경시에도 꽤 많은 분들이 설치했던 짱라이브를 제거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고효과는 있을지 모르지만,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그만큼의 짜증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겠죠.
짱라이브 사운드 활성화로 방문자수가 감소로 인한 수익감소는 있었지만, 짱라이브 자체의 수익변화는 없었습니다.
[블로그/블로그로 돈벌기] - 국내 CPM 광고의 단가 비교(애드젯vs짱라이브)

사운드에 민감하지 않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는 여전히 짱라이브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된 정책은 직접적인 수익 감소로 이어집니다.
보통 방문자들의 페이지뷰가 3~4페이지 되던 제 블로그의 경우 수익이 1/5로 급감하였습니다.

변경 전, 총 광고노출이 하루에 4,500회에 수익금은 5,000원 정도 되던 것이,
변경 후, 총 광고노출이 하루에 900회에 수익금은 1,000원으로 급감하였습니다.


방문자의 페이지뷰가 많은 블로그에서는 훨씬 큰 수익 감소가 되겠지요.
저의 경우 구글웹로그 분석의 순수 방문자수는 2,000명 가량 됨에도 불구하고 짱라이브의 광고노출은 8~900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상태로는 월 3,000원 정도의 수익을 위해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까지 짱라이브를 고집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짱라이브를 대체할 수 있는 CPC 광고를 다시금 찾아야 할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