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메타블로그... 블로그를 알리자!!

by e마루 2010. 8. 30.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블로그가 좀더 많이 보여지기를 원할 것이다.블로그 내에서 광고를 심어 놨다면 더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몰려 들기를 바랄 것이다. 블로그도 많이 보급화 되고 생활화 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글을 알리는 다양한 방법이 나와 있다.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중 하나가 메타블로그를 이용한 방법이라 할 것이다.

메타블로그란 여러 블로그의 글들을 모아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한 곳에서 다양한 블로거들의 글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관심글을 찾을 수 있게 해 준다.

국내의 메타블로그는 이미 다양하게 서비스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메타블로그는 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메타블로그 중에서 국내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다음View,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이올린, 믹시 정도로 보인다.

다음View : http://bloggernews.media.daum.net/
올블로그 : http://www.allblog.net/
블로그코리아 : http://www.blogkorea.net/
블로그독 : http://blogdoc.nate.com
믹시 : http://www.mixsh.com/

위의 메타블로그 중 믹시는 잦은 다운으로 인해 홈페이지에 들어가기도 힘들 뿐 더러, 만약 자신의 블로그에 믹시배너를 달았다면 블로그 전체가 버벅거림을 느낄 수 있다...ㅋㅋ

위의 메타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을 이용자가 많은 곳에 함께 등록시켜 좀더 많이 보게끔 하는 것이다.

혹시라도 다음이나 네이트 메인에 자신의 글이 올라간다면 트레픽폭탄이란 것을 맞을 수도 있다..ㅎㅎ
트레픽 폭탄을 기대하며...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