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CPC광고 카우리, 애드센스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

by e마루 2010. 9. 11.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등의 제휴 마케팅보다는 수익 발생이 쉬운 CPC(클릭당 수익) 광고 형태이기 때문에, 블로그에 처음 다는 광고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아성에 도전장을 들고 나온 곳이 바로 일본의 "카우리(Kauli)"입니다.

지금 페이지 상단의 왼쪽은 애드센스이고 오른쪽은 카우리 광고 입니다.
단순히 보기에도 두 광고가 매우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애드센스가 광고주가 월등히 많기 때문에, 타겟팅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면, 카우리는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광고주가 별로 없어 타겟팅 광고가 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껏 광고주가 2곳 뿐인지, 2개만 나오고 있습니다...ㅎㅎ)

그러나, 카우리는 이제 막 시작 단계 이기 때문에 가능한 새로운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피리에이트 광고라고 하며,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제휴광고 형태를 취하는 광고입니다.

광고(A)를 통해 가입된 회원(새로운 광고회원)이 광고(B)를 시작하여 수익금이 5,000엔 이상 되면 광고(A)를 했던 회원에게 소개 배당금 2,000엔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광고(B)를 하는 회원은 5,000엔이 되면 수익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후발주자이다 보니, 회원유치를 빠르게 시키기 위한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광고회원이 빠르게 증가하면 광고주도 애드센스에서 카우리로 이동할 것은 당연하니까요.

수익금 출금 금액의 차이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인 반면, 카우리는 5,000엔부터 수익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후발주자인 카우리가 애드센스를 뛰어 넘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넘어야 할 높은 산이 많이 남아 있으니까요.
넘어야 될 첫번째 산, 광고회원 유치는 조금 높은 클릭당 단가와 어피리에이트를 통해 빠르게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돈을 지불할 광고주 모집이라는 큰 산을 어떻게 넘을지 모르겠습니다.
광고를 하는 블로거 중에서 자신의 블로그와 전혀 관계 없는 "애니메이션, 성인동영상"등의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블로거는 없을 테니까요.
카우리의 광고를 다는 블로그가 많아지면 광고주도 많아지겠지만, 이 시간이 길어지면 달았던 광고도 줄어 들 것은 분명하니 말입니다.


그러나, 블로거들에게는 상관할 바가 아닙니다. 애드센스든, 카우리든 수익을 더 많이 주는 것을 달면 되니까요.
카우리 광고를 지금 당장 블로그에 달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조금 일찍 가입해서 어피리에이트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는 현명한 길이겠지요

카우리 가입하는 방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