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해외여행

휴가철이면 쏟아지는 다양한 공짜 해외여행들!

by e마루 2011. 7. 28.
여름 휴가철이면,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인터넷을 뒤져보면, 공짜로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이벤트나 체험단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에 놀라실 겁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맞춰서 이벤트가 진행되기 때문에, 벌써 마감이 된 것들도 있고...
접수중인 이벤트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더라구요.

1. 각국의 관광청


얼마전 캐나다 관광청에서 진행했던 끝발원정대 들어 보셨나요?
"끝없는 발견"의 줄임말이라는 끝발 원정대는 개인이 여행일정을 짜면 그에 해당하는 경비일체를 캐나다 관광청에서 지원해 주는 캐나다 공짜 여행의 기회였죠.

저도 신청해서 1차 선발자로 합격해서 캐나다를 공짜로 갈 수 있다는 부푼꿈을 꾸었다가, 2차에서 보기좋게 낙방했었습니다...ㅎㅎ
이번이 4기였으니, 다음 5기때도 지원해 볼 생각입니다.


 


끝발원정대 낙방 이후, 외국 관광청을 찾아 보던 중 마카오 관광청에서 발견한 마카오 SNS써포터즈
캐나다에서 탈락의 여파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는데, 바로 최종 선발자가 되어 바로 오늘 마카오로 출국하게 되었습니다..^^V
무려 3박5일이라는 기간동안 생각한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여행하고 돌아 오면 되는 SNS써포터즈...
특별한 미션이나 임무도 없이 마음대로 여행하고, 다만 SNS를 통해 여행 했던 내용을 쓰면 된다고 하네요.

어차피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여행관련 포스팅 꺼리가 많다는 것은 오히려 고마운 일이겠죠..ㅎㅎ

마카오 관광청에서도 매년 다양한 주제로 공짜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예전에는 블로거, 사진, 영상 등으로 진행 했었다고 합니다. 이번이 정확히 몇회째인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공짜여행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29일까지 모집하고 있는 홍콩관광청의 홍콩원정대도 시간 되시면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죠.

이처럼, 우리나라에 있는 해외의 관광청에서는 자국의 여행정보를 알릴 수 있는 공짜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관광청을 두고 있는 국가가 한두개가 아니니, 찾아 보시면 지금도 모집중인 공짜 여행의 기회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2. 국내 여행사
공짜여행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여행사!!!
국내 여행사들 홈페이지를 보면, 여름 휴가철에 맞춰 공짜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사의 경우, 여행상품의 홍보자료를 만들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기회가 돌아 갈 수 있습니다.
공짜 여행 참여 조건을 보면, 영상, 사진 촬영시 출연~ 이라는 일반인에게는 조금 창피할 수도 있는 조건이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모두투어에서 진행하는 "여행 탐험가" 일본 시즈오카 4박5일 신청해 놨는데, 당첨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모두투어는 7월 21일까지 모집이었으니 이미 마감이 된 상태입니다.


모두투어에서는 하와이 5박7일 서포터즈도 8월5일까지 모집하고 있습니다.
전 9월에 동유럽 여행 일정과 겹쳐서 신청을 포기 했지만, 관심 있으신 분은 신청해 보시는 것도 좋겠죠. 미션이 영상 컨텐츠 모델 출연~이라는 조금 민망한 조건이 있네요...ㅎㅎ


하나투어는 "하나패밀리" 를 뽑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명확한 공짜여행 정보는 없지만 하나패밀리가 되면, 참가비 전액/일부지원 되는 해외 파견에 참여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누비터(nuviter.com)에서는 동반1인을 포함한 전액 무료여행, 항공+호텔비+지원비(20만)를 지원하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포인트를 얻어서 랭킹에 들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신청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어려움은 좀 있네요.

이처럼, 국내의 여행사들을 위주로 찾아 보면 다양한 공짜 해외여행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여행사의 경우는 자유여행보다는 자사의 패키지상품을 이벤트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22%의 세금이 본인 부담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글이 발행될쯤이면, 전 마카오행 비행기에 있을테니~ 댓글에 답변은 못드려요^^*
건강히 다녀와서 마카오 여행 후기 올리겠습니다^^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