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

AVCHD파일 곰플레이어에서 원활히 재생하기

by e마루 2010. 12. 8.
AVCHD파일을 재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곰플레이어에서 녹화한 AVCHD파일을 재생해 보면, 화면비율이 이상해지거나 득득거리며 원활한 재생이 되지는 않는다.
이런 경우, CorecAVC을 이용하면 곰플레이어에서도 AVCHD파일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다.
먼저 CoreAVC은 현재 2.0까지 나와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이다.



CoreAVC을 이용한 AVCHD파일의 원활한 재생 방법을 알아 보자.

먼저, CoreAVC을 구한다. 인터넷상에 과자와 함께 많이 유포되고 있으니 알아서들 구한다. 2.0까지 구할 수 있으나, 어찌된 일인지 2.0은 설치시 계속해서 중단되어서 1.8로 설치했다.(Windows7)
구했으면, Install을 해보자.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럼, 이제 곰플레이어에서 환경 설정을 해주면 곰플레이어에서 원활하게 AVCHD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곰플레이어 창을 띄운후, 마우스의 오른쪽 클릭을 하면 환경설정(단축키 : F5)이 있다. 


환경설정에 들어 가면, 좌측의 주메뉴에 필터를 클릭하고, 부메뉴인 코덱으로 들어가 본다.


코덱의 마지막에 보면, H264가 있는데 V체크를 해지해 준다.


다음으로, 고급설정으로 들어가면 "필터 랜더링 방식"에서 시스템 기본방식을 "고급 랜더링 방식"으로 변경한 후,
필터 추가 버튼을 누른다.


필터추가 버튼을 누르면, 필터선택 창이 열리며, CoreAVC가 설치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CoreAVC Video Decoder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선택하고 확인하면 모든 설정은 끝이 난다.


설정을 완료하고, AVCHD파일을 실행시켜보면 원활히 재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