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토렌트(Torrent)

토렌트(torrent) 마그넷 사용법

by e마루 2011. 1. 11.
토렌트와 관련된 블로그나 게시판을 돌아다니다 보면 "마그넷(Magnet)"이라는 단어를 보게 됩니다.

토렌트를 사용시 일반적으로는 시드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하지만, 시드파일의 주소만 알아도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주소를 직접입력해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파일을 첨부하기 어려운 경우나, 대량의 파일을 보내야 할 경우 그냥 E-mail에 마그넷(Magnet)주소만 쭈~~욱 적어서 보내면 메일을 받은 사람은 주소를 가지고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럼, 토렌트에서 마그넷 사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마그넷 사용법  

마그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그넷 주소를 구해야 겠죠. 마그넷 주소는 보통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magnet:?xt=urn:btih:AD3HLWWUMTUBSMFZHZALSKBAG2XKC45U

위의 텍스트가 마그넷입니다. 이런 텍스트만 있으면 토렌트에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마그넷을 올리는 분들이 보통은 정상적으로 올리지만 가끔 맨 앞쪽의 magnet:?마그넷:?, agnet:?, 마gnet:?,마그net:? 등으로 바꿔서 올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는 magnet:?으로 변경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값을 얻었으면, 이제 토렌트를 실행합니다.

토렌트를 실행한 후, 상단의 버튼중 두번째 아이콘(주소에서 토렌트 추가)을 클릭합니다.

주소를 넣는 창이 열리면, 복사해 온 마그넷 주소를 붙여 넣고 확인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마그넷 주소 확인방법  

마그넷 사용법을 아셨으니, 이제 자신이 가진 파일의 마그넷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이 필요하겠죠. 그래야 다른 사람들에게 마그넷주소를 알려 줄 수 있으니까요.

토렌트에서 다운 목록의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메뉴에 "자석 주소 복사"가 나옵니다.
자석 주소는 마그넷의 한글식 이름입니다. "자석 주소 복사"를 누른 뒤, 원하는 곳(커뮤니티, 블로그, 이메일 등)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