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by e마루 2010. 11. 11.
애드센스의 인터페이스가 확 바뀌었습니다.

오늘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새로운 인터페이스(베타)를 사용하겠냐는 질문이 맨 처음 나오더군요.

그동안의 상단메뉴 구조에서 상단+좌측메뉴 구조로 바뀐것이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좌측메뉴를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익숙해서인지, 이전보다 좀더 정돈된 듯한 느낌을 줍니다.
칼라도 그동안의 화이트에서 탈피해 좀더 인식률이 높아진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크게 변화가 느껴지는 부분은 실적보고서 입니다.
실적보고서의 화면이 구글 웹로그 분석 화면과 비슷하게 변경되어, 날짜별,광고 유형별, 크기별등으로 세분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그래프까지 제공되어 좀더 직관적으로 애드센스 수입에 대해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변경된 애드센스 인터페이스, 주관적으로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다고 새로운 광고단위가 생긴 것도 아니고, 더더욱 수익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ㅎㅎ